•  


“23年 年賣出 前年 對比 約 31% 增加”, 위메이드 2023年 年間 및 4分期 實績發表

“23年 年賣出 前年 對比 約 31% 增加”, 위메이드 2023年 年間 및 4分期 實績發表

위메이드(代表 장현국)가 2023年 年間 및 4分期 實績을 6日 發表했다.

韓國採擇國際會計基準(K-IFRS) 適用 連結 財務諸表 基準 위메이드의 年間 賣出額은 約 6072億 원, 營業損失은 約 1126億 원, 當期純損失 約 2096億 원으로 暫定 集計됐다.

또, 23年 4分期 賣出額은 約 1184億 원, 營業損失은 約 708億 원으로 當期純損失 約 1896億 원을 記錄했다.

위메이드 실적
위메이드 實績

2023年 年間 賣出은 ‘나이트 크로우’의 國內 成果와 ‘미르의 傳說 2,3’ 中國 라이선스 契約 等에 힘입어 前年 對比 約 31% 增加한 바 있다. 블록체인 플랫폼 賣出도 前年 對比 큰 幅으로 增加한 約 94億 원을 記錄하는 等 利用者 數와 去來 金額 모두 持續的인 上昇勢를 보이는 狀況이다.

올해 위메이드는 ‘나이트 크로우’의 安定的인 글로벌 서비스 및 新作 게임 出市, 미르4와 미르M의 中國 서비스 準備, 위믹스 3.0 基盤 플랫폼 서비스 大衆性 確保에 力量을 集中할 것으로 分析된다.

實際로 위메이드는 오는 3月 블록체인 技術을 適用해 멀티 토크노믹스를 具現한 ‘나이트 크로우’의 글로벌 서비스를 始作하고, 實査 캐릭터를 앞세운 리얼 野球 게임 ‘판타스틱4 베이스볼’을 선보일 計劃이다. 下半期 期待作으로 注目받고 있는 大作 MMORPG ‘레전드 오브 이미르’ 開發에도 總力을 기울이고 있다.

위메이드 CI
위메이드 CI

中國 事業도 關心을 가질만하다. 지난 12月 위메이드의 ‘미르M’李 中國 版號를 正式 獲得했고, 現在 퍼블리셔 選定 마무리 段階에 있다. ‘미르4’도 中國 서비스를 위한 準備에 速度를 내고 있다.

追加로, 위메이드는 아랍에미리트(UAE)를 中心으로 中東地域 攻掠을 꾸준히 加速化 中이다. 最近에는 두바이 商工會議所와 미팅을 통해 블록체인 事業에 對한 緊密한 協業關係를 構築하기로 했다. 여기에 두바이國際金融센터의 이노베이션허브와 파트너십을 締結하는 等 위믹스(WEMIX) 生態系 外延 擴張에 積極的으로 나서고 있다.

위메이드 장현국 代表는 “2024年에도 위메이드는 유틸리티 코인 위믹스의 쓰임새를 보다 擴大해, 便宜性, 大衆性 確保에 努力할 計劃”이라며, “지난 下半期부터 本格的인 上昇 커브를 그리고 있는 블록체인 플랫폼 賣出의 持續可能한 成長 構造를 構築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便, 위메이드맥스의 2023年 年間 賣出額은 約 698億 원, 營業利益은 約 38億 원, 當期純利益 約 64億을 達成했다. 4分期 實績은 約 177億 원, 營業損失은 約 12億 원, 當期純利益 約 14億 원을 記錄했다.

게임東亞 의 모든 콘텐츠(技士)는 Creative commons 著作者標示-非營利-變更禁止 라이선스 에 따라 利用할 수 있습니다.
意見은 IT東亞(게임東亞) 페이스북 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