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뷰] 이대로 나오면 할만하다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리뷰] 이대로 나오면 할만하다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베일에 싸여있던 네오플의 新作 모바일 게임 '던전앤파이터 모바일'(以下 '던파 모바일')李 드디어 그 모습을 드러냈다.

'던파 모바일'은 全 世界 8億 5千萬 名의 利用者와 累積 賣出 180億 달러를 記錄한 네오플의 人氣 온라인게임 던전앤파이터의 IP(知識 財産權)을 活用해 開發한 모바일 게임이다.

던파 모바일
던파 모바일

以前까지 던파의 IP를 使用한 外廛 作品이 없는 것은 아니었지만, '던파 모바일'은 네오플이 別途의 스튜디오를 서울에 만들면서까지 製作에 集中한 作品이라는 點에서 엄청난 期待를 받았던 것이 事實.

지난 20日 午後 6時부터 子正까지 6時間 동안 進行한 게릴라 테스트를 통해 처음 公開된 '던파 모바일'은 이러한 期待를 立證이라도 하듯 水準級의 모습으로 登場해 새로운 모바일 大作의 登場을 알렸다.

초반 캐릭터도 근본이 넘친다
初盤 캐릭터도 根本이 넘친다

이番 던파 모바일의 게릴라 테스트에서 登場한 클래스는 總 5種으로, 귀檢査(남), 格鬪가(여), 거너(남), 魔法師(女), 프리스트(女) 等 던파 草創期에 登場한 클래스로 構成되어 있다.

그래픽은 合格點을 줄 만한 水準이다. 草創期 던파의 맵 構成과 스킬 效果, 캐릭터의 움직임이 細密하게 具現되어 있었으며, 그래픽 亦是 原作의 香氣가 물씬 풍길 程度로 細密하게 具現되어 있었다.

게임 그래픽은 던파의 모습 그래로다
게임 그래픽은 던파의 모습 그래로다

던파의 核心 시스템이라 할 수 있는 액션 시스템은 많은 變化를 겪었다. 먼저 原作과 比較해 스킬 短縮窓을 줄인 代身 最大 5個의 스킬을 하나의 버튼에 配置하여 順序대로 使用하는 콤보 슬롯 시스템이 導入되어 便宜性을 높였다.

여기에 4個의 스킬을 하나의 버튼에 設定하고 드레그로 使用하는 操作도 支援하는 等 던파의 액션 시스템에 影響을 미치는 스킬 액션과 콤보를 具現하기 위한 다양한 努力이 눈에 띄었다.

추억은 방울방울 첫 미션
追憶은 방울방울 첫 미션

이를 통해 스마트폰 畵面의 假想 패드로 플레이하는 게임임에도 몬스터를 한곳에 몰아놓고 廣域기와 一般攻擊 및 스킬을 섞어가며 使用하는 콤보 액션을 圓滑하게 펼칠 수 있었으며, 打擊感 亦是 水準級인 모습이었다.

이처럼 스마트폰 게임임에도 自動戰鬪를 果敢히 없애고, 오롯이 利用者의 손으로 다양한 액션 콤보를 넣을 수 있는 시스템을 具現했지만, 모바일 環境에 맞는 다양한 要素를 새롭게 導入되어 均衡을 맞췄다.

스테이지 별 보상 시스템이 존재
스테이지 別 補償 시스템이 存在
, 먼저 平均 8個 以上의 房으로 나뉜 原作의 던전과 比較해 約 3~5個의 房을 突破하면 스테이지가 클리어되어 던전의 構成을 短縮해 直接 플레이 時間을 最小限으로 줄인 모습이다.

모바일 식 의뢰 시스템
모바일 式 依賴 시스템

여기에 一種의 一日 퀘스트라 할 수 있는 任務 시스템과 마을 自動 移動 시스템 等 맵 移動을 最大限 簡便하게 設計하여 “이동은 便하게 액션은 眞摯하게” 플레이할 수 있도록 한 것도 注目할 만한 部分이었다.

비록 6時間의 짧은 테스트였지만, ‘던파 모바일’은 旣存 게임을 즐긴 이들은 勿論, 이제는 16年이 지난 古代 原始 온라인게임이 되어버린 던파를 接하지 못한 利用者도 쉽게 適應할 만한 要素를 갖춘 것을 確認할 수 있었다.

짧은 테스트만으로도 瞬息間에 自身들의 價値를 立證한 ‘던파 모바일’이 果然 2022年 게임 市場에 어떤 影響을 미칠 수 있을지 앞으로의 모습이 궁금해진다.

게임東亞 의 모든 콘텐츠(技士)는 Creative commons 著作者標示-非營利-變更禁止 라이선스 에 따라 利用할 수 있습니다.
意見은 IT東亞(게임東亞) 페이스북 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