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푸조 408’ 트렌디함과 實用性으로 젊은층에 人氣|EV라운지

‘푸조 408’ 트렌디함과 實用性으로 젊은층에 人氣

태現地 記者
入力 2024-03-28 03:00:00 업데이트 2024-03-28 03:00:00
스포티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國內 出市 前부터 關心을 모은 ‘푸조 408’李 新都市를 中心으로 뚜렷한 存在感을 發散하고 있다. 푸조 408의 지난해 新都市가 雲集한 京畿道 內 販賣價 35%로 가장 큰 比重을 차지했다. 그中에서도 광교, 東灘, 龍仁, 一山, 金浦, 판교 等 新都市 販賣가 京畿道 全體의 過半數가 넘는 57%에 達했다. 푸조 408의 人氣가 新都市에 集中된 理由는 新都市에서 서울로 出退勤하는 職場人이 많을 뿐만 아니라 住居, 育兒, 패션 等 트렌드에 敏感하면서도 똑똑한 消費를 위해 合理的인 選擇을 追求하는 이들의 需要에 符合했기 때문인 것으로 보고 있다.

푸조 408의 뛰어난 效率과 輕快한 조향감, 感覺的인 디자인, 不足함 없는 便宜 및 安全 品目, 넉넉한 空間感을 비롯해 푸조의 强點인 ‘燃費’까지 實用的인 魅力에 差別化된 디자인이 더해져 新都市 需要 擴大에 奏效했다는 評價다.

旣存 自動車 市場에서 볼 수 없었던 새로운 디자인을 採擇한 푸조 408은 獨創的인 실루엣으로 個性을 重視하고 스타一理視한 젊은 層을 積極 攻略한다. 푸조의 패밀리룩人 ‘펠린룩’을 現代化한 모습에 새로운 스타일링 角度를 갖춰 獨特함을 더하며 EMP2 V3 플랫폼을 基盤으로 設計해 以前보다 强性을 높여 安全性을 確保했다.

室內는 運轉者 中心의 다양한 機能과 깔끔한 레이아웃으로 快適한 走行 經驗을 提供하며 콤팩트限 D컷 스티어링 휠은 세단 特有의 機敏한 핸들링 特性을 담아냈다. 應答成果 使用性이 매우 뛰어난 10인치 高解像度 스크린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아이-커넥트’도 內藏했다.

스톱 앤 고 機能이 包含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運轉者 注意 알람 시스템, 交通 表紙 認識 시스템, 車線 離脫 警告 시스템, 前方 및 死角地帶 衝突 알람 시스템 等 다양한 尖端 補助 裝置를 갖춰 豫期치 않은 事故에서 運轉者와 同乘客을 保護한다.

日常 走行에 最適化된 動力計는 1.2ℓ 퓨어테크 엔진과 8段 自動 變速機를 組合해 最高 出力 131馬力, 最大토크 23.5㎏.m를 發揮한다. 複合 效率은 12.9㎞/ℓ로 ‘燃費 强者’다운 面貌를 보여준다.

푸조 408은 알뤼르와 GT 트림으로 販賣되며 價格은 各各 4290萬 원, 4690萬 원이다.

태現地 記者 nadi11@donga.com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