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昨年 輸出 1位… 合理的 價格대로 人氣 ‘잭팟’|EV라운지

昨年 輸出 1位… 合理的 價格대로 人氣 ‘잭팟’

박지혜 記者
入力 2024-03-28 03:00:00 업데이트 2024-03-28 03:00:00
2025년형 트랙스 크로스오버 REDLINE2025年型 트랙스 크로스오버 REDLINE
最近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人氣는 想像을 超越했다. 國內 크로스오버 市場 販賣 1位는 勿論 年間 自動車 輸出量 모델 1位까지 연이은 人氣 突風을 이어갔기 때문이다. 여기에 2025年型 軟式 變更 모델로 商品性을 업그레이드한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올해도 市場에서 大박 豫感을 높이고 있다.

올해도 글로벌 突風이 期待되는 첫 番째 理由는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新車 效果가 全혀 減少하지 않았다는 것이다. 昨年 2月에 出市돼 이제 막 1年이 된 新모델임은 勿論 지난해 國內外 市場에서 연이은 ‘잭팟’을 터뜨렸기에 人氣가 식지 않고 있다는 分析이다.

實際 昨年 트랙스 크로스오버가 記錄한 成果를 살펴보면 엄청난 人氣를 가늠할 수 있다. 먼저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昨年 內需市場에서 2萬3656臺가 販賣되며 國內 小型 CUV 販賣量의 約 73%라는 壓倒的인 占有率을 記錄했다. 單一 모델로는 記錄하기 힘든 占有率 德分에 세그먼트 全體를 리드한 ‘大舶 모델’이라는 修飾이 뒤따랐다.

나아가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輸出 市場에서는 大韓民國 全體 自動車 모델 가운데 가장 많이 販賣된 自動車가 됐다. 韓國自動車모빌리티産業協會(以下 KAMA) 基準 昨年 總 21萬6833臺를 海外市場에 販賣해 全體 自動車 輸出 1位 모델이 된 것이다. 더욱 놀라운 것은 트랙스 크로스오버가 輸出된 것은 채 1年도 안 된다는 事實이다. 本格的인 船積은 昨年 3月에야 이뤄졌다. 글로벌 受賞도 휩쓸었다. 美國의 有力 自動車 專門誌 카앤드라이버는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를 ‘2024 베스트 10 트럭 & SUV’로 選定했으며 美國 市場調査業體 제이디파워는 ‘2024 殘存 價値像’에서 트랙스 크로스오버를 마이크로 SUV 部門 最高의 殘存價値 모델로 꼽았다.

軟式 變更을 통한 商品性 업그레이드도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突風이 이어질 것으로 期待하는 理由다. 쉐보레는 이달 2025年型 트랙스 크로스오버를 出市하며 새로운 스페셜 에디션과 커넥티비티 서비스를 追加하며 商品性을 업그레이드했다.

먼저 2025年型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旣存 LS와 RS, ACTIV 트림에 더해 레드라인 트림이 새롭게 追加됐다. 레드라인 에디션은 쉐보레가 지난 2015年 北美 最大 自動車 部品 展示會인 ‘歲마쇼’를 통해 선보인 콘셉트로 公開 以後 觀客들의 暴發的인 呼應에 힘입어 實際 出市까지 이어진 스페셜 에디션이다. 內外裝 옵션에 强烈한 레드와 블랙 컬러를 組合해 디자인의 力動性이 더욱 强調된 것이 레드라인 에디션의 特徵이다.

2025年型 트랙스 크로스오버를 통해 最初로 선보이는 온스타 서비스도 魅力的이다. 온스타는 모바일 앱을 통해 遠隔 制御, 車輛 狀態 情報, 車輛 診斷 機能 等 擴張된 디지털 經驗을 提供하는 GM의 글로벌 커넥티비티 서비스로 글로벌 市場에 560萬 名이 넘는 有料 會員에게 서비스를 提供하고 있다. 온스타는 ACTIV, RS 트림부터 基本 適用되며 올해 上半期 中 서비스를 開始해 2年間 無償으로 提供될 豫定이다.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大舶이 이어질 것으로 豫想되는 마지막 理由는 如前히 合理的인 價格이다. 2000萬 원臺 初盤부터 始作하는 魅力的인 價格은 出市 初盤 트랙스 크로스오버를 單番에 注目하게 만드는 核心 人氣 要因이었다.

더욱이 當時 自動車 業界는 半導體 需給難과 原資材가 上昇으로 車輛 價格을 大幅 높이고 있는 狀態였다. 이 때문에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價格 政策은 더욱 注目받을 수밖에 없었다. 쉐보레는 올해 軟式 變更 모델을 出市하면서도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强點인 合理的인 價格을 繼續 固守하기로 決定했다. 새로운 트림人 레드라인 에디션과 온스타 서비스를 새롭게 追加했지만 旣存 LS와 RS, ACTIV 트림의 價格을 以前과 差異 없도록 凍結했기 때문이다. 商品性이 높아진 가운데 價格은 그대로 維持했기에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人氣는 올해도 有效할 것으로 展望된다.


박지혜 記者 wisdom99@donga.com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