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實用性-速度感 뭐든 OK”… 顧客 스타일에 맞춘 電氣車 라인업|EV라운지

“實用性-速度感 뭐든 OK”… 顧客 스타일에 맞춘 電氣車 라인업

박지혜 記者
入力 2024-03-28 03:00:00 업데이트 2024-03-28 03:00:00
아우디 RS e-트론 GT.아우디 RS e-트론 GT.
電動化 프리미엄 브랜드를 志向하는 아우디는 2023年에 電氣車 17萬8000臺를 글로벌 市場에 引導했으며 이는 前年 對比 51% 增加한 販賣量이다.

아우디의 純粹 電氣車 라인인 ‘e-트론’은 未來的이고 感性的인 디자인, 다이내믹한 走行 性能, 最新 技術과 篇의 機能을 갖춘 아우디의 DNA와 尖端 技術을 理想的으로 結合한 革新的인 電氣車다.

아우디는 2020年 7月 國內 市場에 첫선을 보인 △아우디 e-트론 55 콰트로를 筆頭로 △아우디 e-트론 스포트백 55 콰트로 △아우디 e-트론 GT 콰트로 △아우디 RS e-트론 GT △아우디 e-트론 S △아우디 e-트론 S 스포트백을 順次的으로 出市했다. 2022年엔 △아우디 Q4 e-트론 40 △아우디 Q4 스포트백 e-트론 40을 론칭하며 콤팩트 SUV에서 高性能 모델까지 아우르는 電氣車 라인업을 完成했다. 또한 올 下半期 國內 出市 豫定인 △아우디 Q8 e-트론은 電氣車 部門의 先驅者 役割을 해온 아우디 e-트론의 成功 스토리를 繼續 이어갈 것으로 期待하고 있다.

프리미엄 電氣車의 市場 擴張性을 보여준 ‘아우디 Q4 e-트론’

아우디 Q4 e-트론.아우디 Q4 e-트론.
2022年 9月 國內에 出市된 ‘아우디 Q4 e-트론’은 아우디가 처음 선보이는 콤팩트 세그먼트의 純粹 電氣 SUV로 앞으로 프리미엄 電氣車의 大衆化를 이끌 것으로 期待되는 모델 中 하나다. 아우디 Q4 e-트론은 WLTP(世界燃費測定標準) 基準 最大 520㎞의 긴 走行 距離로 높은 日常的 實用性을 자랑하며 낮은 무게重心과 均衡 잡힌 무게 分散으로 스포티한 走行과 正確한 핸들링, 卓越한 安全性을 자랑한다.

또한 콘셉트카의 進步的인 디자인이 그대로 適用돼 넉넉한 室內 空間과 使用者를 配慮한 先驅的인 솔루션을 提供하는 모델이다.

아우디 Q4 e-트론은 2019年 初에 선보인 콘셉트카의 車體 라인을 量産 모델로 具現했다. 짧은 前方 오버행과 큼지막한 휠, 筋肉質 車體와 섬세하고 또렷한 라인으로 輪廓이 매끄럽게 다듬어져 있다. 넓고 탁 트인 느낌을 傳達하는 室內는 簡潔한 動力 構造 德分에 센터 터널이 없어져 앞座席뿐 아니라 뒷座席에도 넉넉한 레그룸과 受納空間을 確保했다.

프리미엄 電氣車의 基準이 된 ‘아우디 e-트론 55 콰트로’

아우디 e-트론 55 콰트로.아우디 e-트론 55 콰트로.
브랜드 最初 純粹 電氣車 ‘아우디 e-트론 55 콰트로’는 SUV에아우디만의 革新的 電氣車 技術을 理想的으로 結合해 새로운 아우디의 感性과 100% 아우디 DNA를 담은 力動的인 퍼포먼스와 多樣한 便宜性을 갖춘 브랜드 最初 純粹 電氣 SUV다. 버추얼 사이드미러를 包含해 知能的으로 디자인된 e-트론의 空氣力學은 車輛의 效率性에도 크게 寄與했으며 自動車의 디지털化를 새로운 水準으로 끌어올렸다.

아우디 e-트론 55 콰트로의 새로운 驅動 시스템은 强力한 出力과 高效率 에너지 回收 機能을 자랑한다. 두 個의 强力한 電氣모터를 車輛 前方 및 後方 액슬에 各各 搭載해 合算 最高 出力 360馬力(부스트 모드 使用 時 408馬力)과 57.2㎏.m(부스트 모드 67.7㎏.m)의 最大토크를 發揮한다. 最高 速度는 200㎞/h(安全 制限 速度)며 靜止狀態에서 100㎞/h까지 加速하는 데 걸리는 時間은 6.6秒(부스트 모드 5.7秒)가 所要되며 排氣가스를 全혀 排出하지 않는다.

아우디 純粹 電氣車 技術의 結晶體 ‘아우디 e-트론 GT’

아우디 e-트론 GT 콰트로.아우디 e-트론 GT 콰트로.
‘아우디 e-트론 GT 콰트로’는 아우디가 提示하는 持續可能한 모빌리티의 未來를 가장 잘 보여주는 4도어 쿠페다. 2021年 2月 월드 프리미어를 통해 첫선을 보인 아우디 e-트론 GT콰트로는 進步的인 엔지니어링 技術에 基盤을 두고 感性的인 디자인, 革新的인 技術, 安全性과 日常的인 實用性, 스포티한 走行 性能을 갖춘 先驅的인 電氣車다.

아우디 e-트론 GT 콰트로와 아우디 e-트론 GT 콰트로 프리미엄, 아우디 RS e-트론 GT는 두 個의 强力한 전기모터가 車輛의 前·後方에 搭載돼 있다. 부스트 모드 使用 時 아우디 e-트론 GT 콰트로와 아우디 e-트론 GT 콰트로 프리미엄은 530馬力의 最高 出力과 65.3㎏.m의 最大토크를 發揮하며 最高 速度는 245㎞/h(安全 制限 速度), 停止 狀態에서 100㎞/h까지 加速하는 데 4.5秒(부스트 모드 4.1秒) 걸린다. 아우디 RS e-트론 GT는 646馬力의 最高 出力과 84.7㎏.m의 最大토크로 强力하고 다이내믹한 드라이빙을 膳賜하며 最高 速度는 250㎞/h(安全 制限 速度), 停止 狀態에서 100㎞/h까지 加速하는 데 3.6秒(부스트 모드 3.3秒) 걸린다.

電動化와 디지털化 對備한 아우디의 努力

아우디 Q4 스포트백 e-트론.아우디 Q4 스포트백 e-트론.
아우디 코리아는 電動化와 디지털化를 中心으로 한 自動車 市場의 變化에 따라 消費者의 다양한 欲求를 充足하고 韓國 市場에서의 持續可能한 成長 機會를 마련하기 위해 多角度의 努力을 기울이고 있다. 特히 電氣車 서비스 인프라 强化를 위해 施設 擴充 및 專門 테크니션 陽性, 部品 管理 시스템 自動化 等에 持續的으로 投資하고 있다.

2024年 3月 現在 電氣車 修理 力量을 갖춘 서비스센터를 32個所로 擴充하고 高電壓 배터리 整備센터 14곳을 運營하고 있다. 또한 顧客 便宜를 위해 e-트론 指定 서비스센터가 아닌 서비스센터에 입고 詩에도 딜러가 e-트론 修理 可能한 서비스센터로 移動해 修理 서비스를 提供한다.

이와 함께 電氣車 專門 人力 養成을 위한 體系化된 認證 制度를 運營하고 있다. 電氣車 專門 테크니션은 電氣車 스페셜리스트(EIP), 高電壓 테크니션(HVT), 어드밴스드 高電壓 專門家(HVE) 等으로 構成된다. 現在 該當 分野別 總 900餘 名의 電氣車 專門 人力 풀을 保有하고 있으며 體系的인 過程을 통해 專門家 養成에 持續的으로 힘쓰고 있다.

充電 인프라의 擴充 亦是 아우디의 電動化를 對備한 努力의 一環이다. 아우디 딜러 네트워크에 充電器 設置를 이어가고 있고 그中 150㎾級 高速充電器 設置 比重을 늘리는 데 力點을 두고 있다. 現在 總 73個의 超高速充電器를 保有하고 있다.

電氣車 利用 顧客의 主要 關心事인 배터리 保證에 對해서는 모든 아우디 e-트론 배터리에 對해 8年 또는 16萬 ㎞까지(선도래 條件) 保障하고 있다. 또 基本 保證 서비스 外에도 車輛 維持 管理를 위해 定期 點檢 및 消耗性 部品 交換 等을 알려주는 ‘아우디 카서비스 플러스’ 프로그램을 提供하고 있다.



박지혜 記者 wisdom99@donga.com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