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름 休暇철 패키지 旅行 1位는 다낭…秋夕 連休는? : 비즈N

여름 休暇철 패키지 旅行 1位는 다낭…秋夕 連休는?

뉴스1

入力 2022-08-12 17:57 修正 2022-08-12 17:57

|
폰트
|
뉴스듣기
|
記事共有  |  
  • 페이스북
  • 트위터
오사카 道톤보리(노랑風船 提供)ⓒ 뉴스1

이番 여름 休暇철 패키지 旅行으로 베트남 다낭을 秋夕 連休엔 日本 규슈로 가장 많이 떠나는 것으로 나타났다.

11日 노랑風船이 發表한 홈페이지 및 모바일에서 蒐集하는 온라인 웹로그 데이터를 基盤으로 8~10月 出發 基準 패키지 旅行에 對한 顧客 需要를 分析한 結果에 따르면 8月 다낭, 9月 큐슈, 10月 西유럽 地域에 對한 關心이 높았다.

本格的인 여름 休暇철인 7月에 이어 8月까지도 斷然 1位 자리를 지키고 있는 베트남은 코로나19 移轉 對備 비슷한 水準의 商品價格과 休養地로서의 다양한 魅力을 가진 것이 人氣의 要因으로 풀이된다.

9月 關心度 1位 地域인 큐슈의 境遇에는 노랑風船에서 進行하는 單獨 傳貰機 運營計劃에 따라 홈쇼핑, 企劃展 等을 통해 마케팅을 强化한 結果로 보인다.

아울러 10月은 開天節(3日)에 이어, 한글날(10日)의 代替 休日을 잘 活用하면 最大 10日까지의 旅行 日程도 可能해 長距離 유럽 旅行에 對한 關心도 亦是 높은 것으로 豫測했다.


10月의 境遇 西유럽 뿐만 아니라 터키, 東유럽, 스페인·포르투칼 等 모든 長距離 地域이 上位圈을 차지했다.

이어 다가오는 秋夕 連休인 다음 달 9日부터 12日까지 出發 顧客들의 旅行 欲求가 가장 높은 地域을 把握하기 위해 패키지 旅行의 失 豫約 現況 및 航空 發券 內譯을 分析했다.

올해 秋夕 連休는 짧게는 4日에서 길게는 10日까지 쉴 수 있기 때문에 社會的 距離두기가 全面解除 된 지난 4月부터 海外 旅行을 떠날 수 있는 ‘黃金連休’로 注目을 받아온 바 있다.
出發月 基準 顧客 關心도 上位 톱5(노랑風船 提供)ⓒ 뉴스1

集計한 資料에 따르면 패키지 旅行 豫約率이 가장 높은 地域은 △1位 日本(오사카·큐슈) △2位 베트남 △3位 西유럽 △4位 괌 △5位 東유럽 順이었다. 特히 1位를 차지한 日本이 5位인 東유럽의 約 4倍가 넘는 豫約率을 보이며 日本 旅行 再開에 對한 期待感이 높다는 것을 나타났다.

또한 日本 오사카와 큐슈로 向하는 商品이 秋夕 連休에 出發하는 104個 商品 中 나란히 豫約率 1, 2位를 記錄하며 現在 日本이 旅行社를 통한 團體 觀光만 許容하는 等 制約이 있음에도 不拘하고 旅行地로서 가장 脚光받는 것을 確認했다.

같은 期間 出發하는 航空券 發券 數가 가장 많은 地域은 △1位 괌 △2位 하와이 △3位 파리 △4位 방콕 △5位 LA 및 사이判으로, 短距離와 中·長距離 地域 모두 選好度가 높았다.

노랑風船 關係者는 “航空 發券 數 上位圈에 자리한 地域 大部分이 PCR 檢査를 免除하거나 陰性確認書 提出 義務를 解除하는 等 防疫措置를 緩和한 곳”이라며 “休養地를 除外한 파리, LA 等 長距離 地域의 境遇에는 出張 또는 留學을 目的으로 한 出國도 增加했다”고 分析했다.

(서울=뉴스1)


라이프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