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韓國旅行 온 外國人들, 어디 찾나 봤더니…“이곳” 人氣 : 비즈N

韓國旅行 온 外國人들, 어디 찾나 봤더니…“이곳” 人氣

뉴시스

入力 2024-03-25 13:47 修正 2024-03-25 13:47

|
폰트
|
뉴스듣기
|
記事共有  |  
  • 페이스북
  • 트위터
外國人 觀光客 醫療 서비스 利用 現況 公開
가장 人氣있는 醫療서비스, 斷然 '成形外科'
齒科 및 안과, 醫療觀光 分野 新興强者 浮上


最近 韓國을 찾은 外國人들은 齒科 診療와 眼科 施術에 많은 關心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調査됐다.

‘글로벌 K-觀光 인바운드 플랫폼’ 크리에이트립은 25日 自社 醫療 觀光 商品 豫約 서비스 去來 데이터를 基盤으로 外國人 觀光客의 醫療 서비스 利用 現況을 公開하고 올해 醫療 觀光 業界 흐름을 展望했다.

外國人 觀光客에게 가장 人氣 있는 醫療 서비스는 斷然 ‘成形外科’로 나타났다. 지난 1月부터 2月까지 크리에이트립에서 서비스 中인 醫療 觀光 商品을 分析한 結果 成形外科는 病·議員 中 去來件數와 去來額이 前年 同期 對比 各各 220%, 270% 增加하며 1位를 차지했다.

觀光客들은 필러, 보톡스, 리프팅 等 短期間에 施術과 回復이 이뤄지는 所謂 ‘쁘띠施術’을 主로 찾았으며, 特히 臺灣 觀光客의 豫約率이 全體의 77%를 차지할 만큼 壓倒的인 需要를 보였다.

前年 對比 올해 關心이 急增한 곳은 ‘皮膚科’로 調査됐다. 크리에이트立을 통한 皮膚科 診療 및 施術 豫約率은 前年 同期 對比 約 830% 增加하며 가장 가파른 成長勢를 보였고 主로 여드름 治療, 스케일링, 除毛 等을 받는 것으로 나타났다.

皮膚科 豫約者 中 日本人 比重은 約 40%로, 다른 醫療 觀光 商品에 비해 日本人 觀光客의 選好가 크게 나타났다.

以外 ‘齒科’ 및 ‘眼科’는 醫療 觀光 分野의 新興强者로 떠오르고 있다. 2024年 1月부터 2月까지 齒科 豫約率은 前年 同期 對比 約 450% 增加했으며 去來額度 400% 假量 增加했다. 齒科는 아시아圈 觀光客 利用率이 높은 他 診療科目과 달리 美國, 유럽 等 西洋圈 觀光客이 올해 豫約件數의 約 35%를 차지했다.

안과 診療·施術에 對한 需要도 增加하는 趨勢다. 視力矯正術 特性 上 比較的 回復이 빨라 다음날 바로 觀光 活動이 可能하고 國內 眼科에서는 手術 後 케어 서비스까지 제공받을 수 있어 外國人 觀光客 사이에서 높은 安定性으로 注目받고 있다.

크리에이트립은 最近 몇 年 사이 急增한 眼科 豫約 關聯 問議에 따라 지난해 1月 國內 外國人 對象 旅行 플랫폼 中 最初로 視力矯正術과 連繫한 眼科議員 豫約 서비스를 擴大했다. 지난 8日에는 강남조은눈안과와 함께 臺灣 利用者를 對象으로 온라인 라이브 說明會를 開催하기도 했다.

임혜민 크리에이트립 代表는 “只今까지 韓國의 醫療 觀光 市長은 成形外科와 皮膚科 中心으로 이뤄져 오고 있었지만, 올해는 齒科나 眼科를 찾는 外國人 觀光客이 例年에 비해 더 많아질 것으로 展望한다”며 “앞으로도 外國人 觀光客들의 需要를 持續 追跡해 接近性을 높이고, 트렌드와 專門性을 兼備한 醫療 觀光을 先導하겠다”고 말했다.

[서울=뉴시스]

라이프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