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K아시아, 仁川 西區 ‘빛의 都市’로 造成 한다 : 비즈N

DK아시아, 仁川 西區 ‘빛의 都市’로 造成 한다

정진수 東亞닷컴 記者

入力 2024-03-15 10:52 修正 2024-03-15 20:42

|
폰트
|
뉴스듣기
|
記事共有  |  
  • 페이스북
  • 트위터



白石大校가 仁川 代表 象徵物로 탈바꿈했다.

DK아시아는 오랜 時間 變化 없이 어둡기만 했던 仁川西區를 빛의 都市로 造成하기 위해 白石大校와 烽燧臺로 4km 區間에 特化 景觀照明을 設置했다고 15日 밝혔다.

DK아시아는 지난해 9月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入住 以後 더 安全하고 魅力的인 都市景觀을 위해 白石大橋 1.6km 區間과 烽燧臺로 2.4km 區間을 自體 開發한 ‘시그니처 LED 街路燈’으로 全面 交替했고 봄의 象徵인 벚꽃 開化 時期에 맞춰 디자인 特化 擁壁과 街路樹도 3月 末까지 交替하겠다고 强調했다.

DK아시아는 빛의 都市 造成을 위해 그동안 地自體에서만 해왔던 都市 基盤施設인 街路燈과 街路樹를 西區廳과 協議해 全面 交替함으로써 五色빛이 흐르는 빛의 都市로 꾸몄다. 白石大橋 4個의 柱塔과 와이어에도 景觀照明 特化를 適用해 世上에서 가장 특별한, 大韓民國에서 가장 아름다운 白石大校로 탈바꿈 시켰다.

인천공항에서 出發해 어두운 空港高速道路를 지나다 보면 가장 먼저 검암역 로열파크氏티와 白石大敎義 華麗한 불빛이 大韓民國의 關門처럼 韓國을 訪問한 外國人과 內國人의 視線을 사로잡는다. 그 빛을 따라 靑羅IC로 나오면 白石大橋 進入路에 들어서는 瞬間부터 五色 빛이 흐르는 世上에 없는 特別한 빛의 都市, 로열파크씨티만의 멋진 夜景을 마주하게 된다.





釜山 광안리의 光眼大橋가 景觀照明을 設置함으로써 地域의 價値가 上昇한 것은 勿論 地域 經濟 活性化에 크게 寄與 한 것처럼 平凡했던 白石大橋 또한 五色 빛을 밝히는 리조트都市의 象徵的인 景觀照明을 통해 大韓民國에서 가장 아름다운 景觀 名所로 거듭날 것으로 豫想된다.

이와 함께 都市美觀 改善을 위해 擁壁에도 DK아시아만의 디자인 特化를 適用했으며 街路樹도 흰 꽃이 아름다운 이팝나무와 봄이면 純白色의 아름다운 꽃을 膳賜하는 王벚나무를 開化 時期에 맞춰 3月 末까지 植栽함으로써 道路는 勿論 都市 美觀을 한層 아름답고 활기차게 만들 豫定이다.

김정모 DK아시아 회장은 “世上에서 가장 특별한 리조트特別市 로열파크氏티의 關門인 白石大校와 烽燧臺路에 設置된 街路燈을 DK아시아에서 自體 製作한 시그니처 街路燈으로 全面 交替하고, 橋梁의 柱塔과 柱塔을 連結하는 케이블에까지 特化 照明을 設置했다” 며 “청라IC를 나와 白石大橋에 進入하는 瞬間부터 떠나지 않아도 日常의 經驗이 感動이 되고 休息이 되는 都市, 自然과 文化와 感性을 담은 生動感 넘치는 리조트特別市를 地域住民들도 함께 經驗할 수 있게 했다”고 말했다. 정진수 東亞닷컴 記者 brjeans@donga.com


專門家 칼럼



부자동 +팔로우, 동아만의 쉽고 재미있는 부동산 콘텐츠!, 네이버 포스트에서 더 많이 받아보세요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