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一一이 먹기 힘든 食餌纖維, 簡便하게 攝取해요 : 비즈N

一一이 먹기 힘든 食餌纖維, 簡便하게 攝取해요

권혁일 記者

入力 2022-01-19 03:00 修正 2022-01-19 03:00

|
폰트
|
뉴스듣기
|
記事共有  |  
  • 페이스북
  • 트위터
名門製藥 ‘바로快辯’


排便 活動이 원활하지 않아 괴로움을 呼訴하는 사람이 많다. 배가 아프지만 시원한 消息은 없고, 化粧室을 다녀와도 잔便感이 남아있어 配屬이 묵직하니 氣分 또한 개운하지 않다.

排便 問題는 韓國인 10名 中 3名이 겪는 苦悶이다. 國民健康保險公團 資料에 따르면 國內 便祕 患者 數는 最近 5年 새 約 13% 增加했는데, 그中 40代 以上은 30%나 늘었다. 年齡帶別로는 70代 以上 高齡의 患者가 가장 많다.

中老年層에서 排便 問題가 增加하는 理由는 食習慣의 變化와 身體 老化에 있다. 나이가 들면 消化 機能이 떨어져 主로 부드러운 飮食만을 먹거나 消息을 하는 境遇가 많다. 收縮과 弛緩을 反復하는 張 機能도 예전 같지 않은데 들어오는 飮食의 量이 너무 적거나 부드러우면 張 運動은 더 줄어 便祕가 되기 쉽다.

尿失禁 等 排尿 問題의 걱정으로 마시는 물의 量이 적은 것도 原因이다. 무릎이나 허리 等 不便한 곳이 많아지면서 앉거나 누워 있는 時間이 늘고 따라서 身體 活動이 줄면 大便을 밖으로 밀어내는 張의 機能도 떨어진다. 이런 身體 老化에 依해 생기는 老人性 便祕는 單純히 生活習慣이나 食習慣의 校庭으로 解決되지 않는다. 特히 老人性 便祕의 境遇 痛症이 없어 放置하기 쉬운데, 작고 딱딱하게 굳은 便이 腸 속에 오래 머물 境遇 弱해진 腸을 刺戟하며 腸閉塞症 같은 合倂症을 誘發할 수 있어 注意해야 한다.

腸 健康이 나빠지면 우리 몸의 免疫力에도 問題가 생길 수 있다. 飮食物과 함께 입으로 들어온 各種 有害 物質과 위에서 미처 消化되지 못한 飮食物들이 場에 쌓이면 毒素가 蓄積되며 炎症이 생긴다.

美國의 神經 生理學者 마이클 거슨은 腸을 ‘第2의 腦’라고 이름 붙였다. 흔히 幸福 호르몬이라 부르는 氣分을 調節하는 호르몬인 ‘세로토닌’의 95%가 章에서 만들어진다고 알려졌기 때문. 따라서 萬若 場에 問題가 생겨 세로토닌 分泌에 異常이 생기면 氣分 調節에도 異常이 올 可能性이 높다.

腸 健康을 위해서는 腸의 蠕動運動이 促進될 수 있도록 食餌纖維 等을 攝取하는 것이 좋다. 그러나 現代人의 食習慣을 考慮하면 食餌纖維 하루 勸奬量 25∼30g을 攝取하기는 쉽지 않다. 名門製藥은 食品醫藥品安全處에서 機能性을 認定한 原料로 健康機能食品 ‘바로快辯’을 出市했다. 작은 圜으로 製造돼 攝取도 簡便하고 携帶하기도 便利하다.

바로快辯은 車前子피(食餌纖維 98% 以上) 製品으로, 副原料로는 發效小麥混合粉末, 植物混合粉末-BL101, 다시마粉末, 유근피粉末, 칡뿌리粉末 等을 配合했다. 出市 記念으로 購入 時 10包를 追加로 提供하는 이벤트도 進行한다.

권혁일 記者 moragoheyaji@donga.com

라이프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