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公衆電話부스, 電氣오토바이 ‘交換型 充電所’로 變身|EV라운지

公衆電話부스, 電氣오토바이 ‘交換型 充電所’로 變身

社支援 記者
入力 2022-06-22 03:00:00 업데이트 2023-05-09 11:31:12
서울 관악구 구로전화국 앞 충전소에서 한 시민이 방전된 전기오토바이 배터리를 교체하고 있다. 서울시는 올해까지 낡은 공중전화부스 150곳에 전기오토바이 배터리를 교체할 수 있는 ‘교환형 충전소’를 설치할 예정이다. 서울시 제공서울 관악구 구로電話局 앞 充電所에서 한 市民이 放電된 電氣오토바이 배터리를 交替하고 있다. 서울市는 올해까지 낡은 公衆電話부스 150곳에 電氣오토바이 배터리를 交替할 수 있는 ‘交換型 充電所’를 設置할 豫定이다. 서울市 提供
서울市가 올해 公衆電話부스 150곳에 電氣오토바이 배터리를 交替할 수 있는 ‘交換型 充電所’를 設置할 豫定이라고 21日 밝혔다.

詩는 “배터리 交換型 充電所가 設置되면 充電 時間을 劃期的으로 줄일 수 있다”고 說明했다. 使用者 認證만 거치면 放電된 배터리를 完充 배터리로 바로 交替할 수 있기 때문이다. 旣存에 設置된 公衆電話부스를 活用하기 때문에 接近性도 뛰어나다.

電氣오토바이는 充電 時間이 4∼6時間이고, 한 番 充電할 때 走行距離가 50km라 하루 平均 150km 以上 運行하는 配達用으로 쓰기에는 限界가 있었다.

올해는 配達 需要가 높거나 1人 家口가 密集한 地域을 中心으로 充電所 150個를 設置한다. 지난달 九老·動作·송파구 等에 30個를 設置했는데, 이달 末까지 30個를 追加 設置할 豫定이다. 스마트폰에서 ‘D-STATION(디스테이션)’ 앱을 내려받고 會員으로 加入하면 充電 商品을 購買할 수 있다.

다만 이 充電所는 市와 協約을 맺은 業體 디앤에이모터스에서 出市되는 電氣오토바이 使用者만 利用할 수 있다. 오토바이 機種別로 使用하는 배터리가 다르기 때문. 市는 2025年까지 專業 配達用 오토바이 100%(3萬5000代)를 電氣오토바이로 交替할 計劃이다.


社支援 記者 4g1@donga.com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