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렉서스, 첫 電氣車 國內 出市…“多樣한 選擇肢로 顧客 期待 副應”|EV라운지

렉서스, 첫 電氣車 國內 出市…“多樣한 選擇肢로 顧客 期待 副應”

뉴스1
入力 2022-06-15 14:54:00 업데이트 2023-05-09 11:32:59
“렉서스코리아는 單純 EV(電氣車) 轉換이 아니라 顧客의 使用方法과 期待에 副應하며 炭素中立에 寄與하고자 합니다.”

타케무라 노부유키 렉서스코리아 사장이 15일 열린 ‘뉴 제너레이션 NX, UX300e 출시 오프라인 미디어 컨퍼런스’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뉴스1타케무라 노부유키 렉서스코리아 社長이 15日 열린 ‘뉴 제너레이션 NX, UX300e 出市 오프라인 미디어 컨퍼런스’에서 人事말을 하고 있다.ⓒ 뉴스1
타케무라 노부유키 렉서스코리아 社長은 15日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몰 커넥트套에서 열린 ‘뉴 제너레이션 NX, UX300e 出市 오프라인 미디어 컨퍼런스’에서 “多樣한 電動化 選擇肢를 마련해 나갈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렉서스코리아는 렉서스 最初의 플러그인하이브리드(PHEV) 모델인 NX 450h+와 HEV 모델 NX 350h, 브랜드 最初 電氣車(BEV) UX300e를 韓國市場에 公式 出市한다.

렉서스코리아 側은 炭素中立을 위한 電動化 비전인 ‘렉서스 일렉트리派이드(LEXUS ESECTRIFIED)’의 一環으로 PHEV 모델과 電氣車를 出市하게 됐다고 說明했다.

타케무라 社長은 ‘렉서스_ 韓國 市場에 電氣車를 投入한 時點이 늦은 것 아니냐’는 質問에 對해 “各 나라와 地域에 맞게 選擇肢를 다양하게 準備하는 것이 렉서스_ 솔루션”이라며 “저도 韓國에서 살면서 EV가 漸漸 늘어나는 것을 直接 目擊하며 새로운 選擇肢를 위해 UX300e를 導入했다”고 答했다.

뉴 제너레이션 NX, UX300e 출시 오프라인 미디어 컨퍼런스에 차량이 전시되어 있다.© 뉴스1뉴 제너레이션 NX, UX300e 出市 오프라인 미디어 컨퍼런스에 車輛이 展示되어 있다.ⓒ 뉴스1
이어 “모두 EV로만 提供하겠다는 것은 아니고, 韓國에 HEV, PHEV 等 여러가지 電動化 選擇肢를 提供하겠다는 것”이라며 “全世界 自動車 動向을 잘 살펴 늦지 않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타케무라 社長은 ‘電氣車 走行距離가 짧은 것 같다’는 指摘에 對해선 “韓國 消費者들이 走行距離에 神經쓴다는 것을 알고 있다”며 “앞으로 電氣車 潛在力을 確認하는 次元으로 봐달라”고 했다. UX300e의 1回 充電時 最大走行距離는 複合基準으로 約 233km이다.

타케무라 社長은 社會貢獻을 통해 韓國에 社會的 責任을 다하겠다고 强調했다. 그는 “갯벌 生態系 復元 및 造成을 위한 協力 프로젝트를 새롭게 推進할 것”이라며 “世界 5大 갯벌이나 유네스코 自然遺産에 登載된 韓國 갯벌에 對한 ‘블루 카본’ 事業을 進行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날 行事場에는 새롭게 出市된 렉서스 모델들이 展示됐다. 뉴 제너레이션 NX 戰場과 全幅은 旣存 NX 對備 20mm, 휠베이스는 30mm 더 길어졌다. 새로운 U字形 패턴으로 스핀들 그릴이 바뀌었고, 메탈릭 素材를 適用한 그릴 프레임이 適用됐다. 後面에는 次世代 렉서스 디자인 포인트인 가로形 라이트바와 레터링 로고가 適用됐다.

뉴 제너레이션 NX는 GA-K 플랫폼을 適用해 무게 中心을 낮추고 車體를 보다 가볍고 剛하게 만든 것이 特徵이다. 모든 트림에 렉서스_ 電子式 四輪驅動 ‘E-Four’ 시스템과 高效率 2.5리터 4氣筒 엔진이 適用됐다.

뉴 제너레이션 NX, UX300e 출시 오프라인 미디어 컨퍼런스에 차량이 전시되어 있다.© 뉴스1뉴 제너레이션 NX, UX300e 出市 오프라인 미디어 컨퍼런스에 車輛이 展示되어 있다.ⓒ 뉴스1
또한 뉴 제너레이션 NX에는 國內 처음으로 렉서스 커넥트 시스템이 LG유플러스의 U+드라이브를 基盤으로 提供된다. 音聲 認識으로 네비게이션 等을 使用할 수 있고, 모바일TV 等 엔터네인먼트 서비스를 提供한다.

PHEV 모델인 NX 450h+의 시스템 總 出力은 307馬力, 複合聯臂는 리터(L)當 14.4㎞(揮發油 基準), kWh當 3.8㎞(電氣)다. 總 96個의 셀로 構成된 18.1kWh 리튬이온 배터리를 搭載해 1回 充電 純粹 電氣 走行距離는 約 56㎞(複合 基準)이다.

HEV 모델 NX 350h의 시스템 總 出力은 242馬力, 複合聯臂는 揮發油 基準 리터當 14㎞다.

렉서스코리아는 브랜드 最初 電氣車인 都心型 컴팩트 SUV ‘UX300e’도 出市했다. UX300e는 배터리 팩에 맞춘 바디 프레임으로 不必要한 空間을 最少化해 UX하이브리드 모델 對比 約 41리터 넓은 305리터의 트렁크 空間을 確保했다. 또 下部에 크로스 멤버를 適用해 側面 衝突時 衝擊을 吸收해 배터리 關聯 시스템을 保護하도록 했다.

UX300e에는 54.35kWh의 리튬 이온 배터리가 搭載됐다. 1回 充電時 最大走行距離는 約 233㎞(常溫 複合 基準)다. 充電時間은 急速 基準으로 0%에서 75%까지 約 50分, 0%에서 100%까지 約 80分 所要된다.

렉서스 뉴 제너레이션 NX의 價格은 ΔNX 350h 프리미엄 6500萬원 ΔNX 350h 럭셔리 7440萬원 ΔNX 450h+ 프리미엄 7100萬원 ΔNX 450h+ F SPORT 7800萬원이다. UX300e의 價格은 5490萬원으로 策定됐다.

강대환 렉서스코리아 常務는 “新型 NX와 UX 同時 出市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하이브리드, 電氣車 等 다양한 選擇肢를 통해 個個人의 라이프 스타일에 符合하면서 炭素中立에도 더욱 가까이 다가서기 爲한 戰略의 具體的인 實行 方案”이라고 말했다.

(서울=뉴스1)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