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價性比 좋고 재미까지… 高物價 속 ‘빅사이즈 먹거리’ 뜬다 : 비즈N

價性比 좋고 재미까지… 高物價 속 ‘빅사이즈 먹거리’ 뜬다

송진호 記者

入力 2024-03-27 03:00 修正 2024-03-27 03:02

|
폰트
|
뉴스듣기
|
記事共有  |  
  • 페이스북
  • 트위터
[이週의 PICK]
홈플러스 ‘大짜’ 치킨 等 3種 出市
롯데마트 28日부터 ‘더 큰 세일’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서울驛點에서 職員들이 一般 크루아상의 10倍 크기로 만든 ‘大王 크루아상’ 等 創立行事 商品을 들어보이고 있다. 롯데마트 提供

最近 高物價가 持續되면서 量은 늘리고 價格은 내린 ‘빅(Big) 사이즈’ 먹거리가 人氣를 끌고 있죠. 勿論 大容量 食品은 ‘價性比’(價格 對比 性能)뿐만 아니라 異色的인 外形을 갖추다 보니 유튜브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이른바 ‘먹放 챌린지’ 素材로 쓰이곤 하는데요. 流通業界에선 異色的인 大容量 食品으로 재미까지 챙길 수 있는 먹거리를 내놓기 위해 분주합니다.

홈플러스는 치솟는 外食 物價와 顧客 消費 트렌드를 反映한 델리 新製品 ‘大짜’(大容量 眞짜) 시리즈 3種을 선보였습니다. 1萬 원臺 初盤의 合理的 價格에 壓倒的 크기의 容器로 묵직하게 들어찬 먹거리들은 먹는 재미뿐만 아니라 보는 재미까지 준다고 하는데요.

‘大짜 등心찹쌀糖水肉’은 一般 中國집 糖水肉 ‘大(大)’者보다 많은 容量에 特製 糖水肉 소스를 同封했다고 합니다. 100% 國內産 돼지 등心을 使用했으며 壓倒的인 고기 含量으로 두툼하고 肉汁 넘치는 ‘겉바속촉’의 魅力을 제대로 살렸다고 하네요. 또한 찹쌀 반죽을 使用한 튀김옷은 식어도 바삭하고 쫀득한 食感을 자랑한다고 합니다.

‘大짜 핫스파이시후라이드치킨’은 770萬 팩 넘게 팔린 홈플러스 델리의 메가 히트 商品 ‘당당치킨’ 시리즈의 後續作 格인데요. 한 番도 얼리지 않은 國內産 冷藏肉에 홈플러스가 直接 開發한 감칠맛 나는 매콤함을 입혔다고 합니다. 아이올리 소스가 더해져 ‘맛있게 매운맛’으로 中毒性을 높인 것이 特徵이라고 하네요.

롯데마트와 슈퍼는 28日부터 다음 달 17日까지 3週間 創立 記念 行事 ‘THE(더) 큰 세일’을 여는데요. 델리에서는 容量은 50% 늘리고 價格은 50% 낮춘 특별한 商品을 準備했다고 합니다. 30입 規格 大容量 ‘半값 得템 醋밥’을 50% 割引해 선보이고, 旣存 對備 菜蔬와 밥을 折半假量 늘린 ‘더 커진 점보비빔밥’(831g)도 新規 出市합니다.

롯데마트 風微笑에서는 ‘大王 크루아상’을 선보입니다. 該當 크루아상은 市中에 販賣되는 크루아상 對比 約 10倍 큰 商品으로 한 손으로 먹기 힘들 程度의 크기를 자랑합니다.

高物價로 場볼 때마다 한숨 짓는 消費者들이 많은데 다양한 大容量, 價性比 商品으로 場바구니 負擔이 조금은 덜어졌으면 합니다.



송진호 記者jino@donga.com

라이프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