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프코어’ 바람 타고… ‘바람막이’ 올 봄 人氣템으로 : 비즈N

‘고프코어’ 바람 타고… ‘바람막이’ 올 봄 人氣템으로

신수정 記者

入力 2024-03-27 03:00 修正 2024-03-27 03:00

|
폰트
|
뉴스듣기
|
記事共有  |  
  • 페이스북
  • 트위터
野外 活動 늘면서 바람막이 注目
다양한 스타일로 日常 코디 可能
登校룩으로 옮겨간 고프코어룩
뉴발란스 키즈 바람막이 人氣


아웃도어 브랜드 K2街 선보인 ‘카라코람 코어’ 防水 재킷(왼쪽 寫眞)과 뉴발란스 키즈의 ‘피싱 클럽 2 컬러블록 홑겹 바람막이’(오른쪽 寫眞). 아웃도어 衣類를 日常服처럼 입는 ‘고프코어’ 트렌드로 올봄 패션 市場에서 바람막이 아이템이 注目받고 있다. K2·뉴발란스 키즈 提供

봄이 다가오면서 野外 活動이 늘고 ‘고프코어’(아웃도어 衣類를 日常服처럼 自然스럽게 追求하는 패션) 트렌드가 流行하면서 윈드스토퍼, 一名 ‘바람막이’가 핫한 패션 아이템으로 注目받고 있다. 바람막이는 日較差가 큰 懇切기에 가볍게 着用하기 좋은 아이템으로 成人뿐 아니라 키즈 패션에서도 人氣를 끌고 있다. 퍼포먼스를 强調한 高技能性 재킷 스타일부터 캐주얼한 아노락 스타일까지 디자인도 다양해 選擇의 幅도 넓어졌다.


● 日常과 아웃도어 全天候로

아웃도어 브랜드 K2는 全天候로 입을 수 있는 ‘카라코람 코어 防水 재킷’을 出市했다. 이 재킷은 도레이社의 엔트란트 필름을 適用한 K2 DRY 素材를 使用해 防水 機能이 뛰어나다. 透濕, 防風 機能도 갖춰 山行, 캠핑, 旅行 等 全天候로 着用하기에 좋다. K2의 ‘플라이슈트 원더 재킷’은 防風, 透濕 機能이 뛰어난 고어 윈드스토퍼 素材를 上段에 適用했고 下段에는 스트레치 機能이 優秀한 우븐 素材를 適用했다. 生活 防水 機能을 갖춰 봄 시즌에 活用度가 높다. 부드러운 터치感의 팬츠가 세트로 出市돼 日常과 아웃도어에서 셋업 착腸이 可能하다.

아이더의 ‘헤리티지 고어텍스 防水 재킷’에는 防水性, 防風性, 透濕을 자랑하는 고어텍스 素材가 適用됐다. 堅固한 防水力의 ‘헤리티지 3L 고어텍스 防水 재킷’, 懇切기에 有用한 ‘헤리티지 2L 고어텍스 防水 재킷’ 두 種類로 出市돼 趣向에 따라 골라서 입으면 된다.

노스페이스는 짧은 機長의 果敢한 크롭 디자인의 아웃도어 재킷을 선보였다. 하이킹, 캠핑, 旅行 等 다양한 野外 活動에 코디할 수 있다. 防水, 防風 및 透濕 機能이 優秀한 노스페이스의 代表 機能性 素材인 드라이벤트를 適用해 변덕스러운 날씨에도 快適함을 維持시켜 준다.

뉴발란스는 봄에 입기 적합한 두께感의 ‘플라잉 웜業 재킷’을 선보였다. 切開 패턴과 컬러 블록 디자인을 適用해 뉴발란스만의 感性을 담았다. 餘裕 있는 가슴둘레와 래글런 소매로 着用感도 便安하다.


● 새學期 스쿨룩으로도 大勢

뉴발란스 키즈는 ‘스프링 피싱 트립’ 컬렉션을 發表하고 輕量性과 트렌디한 컬러感이 돋보이는 바람막이를 선보였다. ‘피싱 클럽 바람막이’는 機能性에 뉴발란스 키즈만의 差別化된 디자인 要素가 돋보이는 商品이다. 빅 포켓과 소매 部分 벨크로 디테일과 함께 輕量 우븐 스트레치 素材를 使用해 輕量性을 높이고, 잘 늘어나는 스판덱스 素材를 適用해 아이들의 活動性을 높였다.

‘피싱 클럽 2 컬러블록 홑겹 바람막이’는 봄 무드의 華奢한 컬러 配色 디자인으로 여름까지 着用 可能한 홑겹 바람막이다. 皮膚에 달라붙지 않는 素材感으로 室內, 室外 모두 着用 可能하다. 同一한 컬러의 半바지도 出市돼 세트로 코디할 수 있다.

뉴발란스 키즈 女兒 專用 라인 ‘NBgC(뉴발란스 걸스 클럽)’가 선보인 ‘애슬레저 바람막이’는 女兒들의 健康하고 自由로운 스포츠 活動을 위해 디자인된 바람막이다. 女兒들이 選好하는 홀로그램 와펜(옷에 꿰매 붙이는 裝飾)과 허리 스트링을 통해 女性스러운 무드로도 演出할 수 있고 레깅스 및 조거팬츠와 코디해도 잘 어울린다.

MLB키즈는 野外 活動을 겨냥해 ‘아웃도어 여름 홑겹 輕量 바람막이’ ‘바시티 輕量 바람막이’ 等의 아이템을 내놨다.

SPA 브랜드에서도 合理的인 價格의 바람막이를 出市하며 顧客 잡기에 나섰다. 스파오 키즈는 미니멀한 디자인의 ‘라이트 윈드브레이커’를 2萬9000원, ‘크롭 윈드브레이커’를 3萬9900원에 出市했다. 유니클로는 여유로운 실루엣으로 캐주얼과 아웃도어룩에 어울리는 키즈用 ‘포켓터블 파카’를 3萬9900원에 販賣하고 있다.

이랜드 뉴발란스 키즈 關係者는 “懇切기에 가볍게 입기 좋고, 活動이 많은 아이들을 考慮한 아이템으로 바람막이를 찾는 顧客이 많아졌다”며 “봄철 野外 活動은 勿論이고 懇切機 登校룩으로도 좋은 패션 아이템”이라고 말했다.



신수정 記者 crystal@donga.com

라이프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