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海外旅行 遲遲不進”…旅行業界, 國內旅行 확 늘린다 : 비즈N

“海外旅行 遲遲不進”…旅行業界, 國內旅行 확 늘린다

뉴시스

入力 2022-08-17 17:21 修正 2022-08-17 17:21

|
폰트
|
뉴스듣기
|
記事共有  |  
  • 페이스북
  • 트위터

社會的 距離두기 解除 以後 國內旅行 需要가 다시 살아날 兆朕이다. 코로나19 再擴散 可能性과 비싼 航空料 等 費用 負擔까지 加重되자 海外旅行 代身 國內旅行을 選擇하는 旅行客들이 늘고 있다. 이에 노랑風船과 하나투어, 모두투어 等 傳統 旅行業體들은 앞다퉈 國內 旅行商品을 出市하며 募客에 나서고 있다.

17日 關聯 業界에 따르면 노랑風船은 8.15光復節을 記念해 현대홈쇼핑과 손잡고 ‘鬱陵島+獨島+관음도’ 旅行商品을 出市했다. 光復節 當日인 15日 밤 10時부터 현대홈쇼핑 플러스샵 채널을 통해 商品을 紹介했는데, 이날 放送 接續 件數만 2000件이 넘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 商品은 1萬5000t級 大型 旅客船인 ‘썬플라워크루즈’로 2泊3日 동안 鬱陵島와 獨島, 관음도를 둘러보는 商品으로, 9月12日 蔚珍 後浦項에서 첫 出港한다. 鬱陵島에서 獨島까지는 크루즈를 搭乘하고 둘러보는 日程이고, 鬱陵島에서는 버스로 內陸 觀光도 進行한다.

노랑風船은 지난 6月 業界 最初로 濟州와 釜山, 慶州, 麗水, 蔚山 等 4個 地域을 結合한 ‘濟州 多區間 結合 旅行’ 商品을 시니어 顧客들을 타깃으로 出市하기도 했다.

노랑風船 關係者는 “올 上半期에는 海外旅行 需要가 暴增했지만 最近 코로나 再擴散으로 國內 旅行으로 발길을 돌리는 旅行客들이 늘고 있다”며 “國內 旅行 商品 豫約率이 코로나19 以前보다 30% 增加했다”고 말했다.

하나투어度 다양한 國內 旅行 商品을 선보인다. 하나투어는 國內 旅行 브랜드 ‘內나라旅行’을 통해 國內旅行 差別化에 나섰다. 最近에는 最小 4名부터 最大 10名까지 單獨으로 팀을 構成할 수 있는 小그룹 單獨 패키지商品도 새롭게 선보인다. 高級 밴을 타고 프라이빗한 旅行을 즐길 수 있고, 出發地 指定도 可能하다.

가장 最近에는 江原道 小都市 旅行 活性化를 爲한 ‘놀러와 江原 - 안녕, 小都市(SODOSI)’ 企劃展도 선보였다. 江原道觀光財團과 손 잡고 江原道 特定地域에 偏重된 觀光需要를 分散시키기 위해 江原道 麟蹄, 華川, 鐵原, 良久를 對象으로 한 企劃展이다.

外國人의 國內旅行 商品도 運營한다.

하나투어의 인바운드(外國人의 國內旅行) 專門 旅行社 하나투어ITC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訪韓 外國人 觀光客이 急減하자, 駐韓 外國人 對象의 ‘韓國文化體驗’ 데이투어를 運營 中이다. 지난해 한 大學의 中國人 留學生들을 始作으로, 國內 主要 大學들과 協業을 擴大하고 있다.

모두투어는 지난달 國內旅行 代表 브랜드 ‘新(新)韓國이야기’를 出市했다. 大韓民國 代表 旅行地의 맛과 멋, 그리고 구석구석에 담긴 이야기를 專門家를 통해 스토리텔링 콘셉트로 運營하는 商品이다.

實際로 신한국이야기의 모든 商品에는 盧쇼핑, 老옵션, 勞팁과 프리미엄 리무진 버스와 該當 地域 特食을 共通 條件으로 모두투어에서 嚴選한 스토리텔링이 可能한 가이드가 同行한다.

‘南道, 多島海, 閑麗水道, 江原道’ 等 國內 代表 旅行地를 둘러보는 商品부터, 歷史와 傳統이 깊은 ‘扶餘/公州, 慶州’ 地域의 觀光과 歷史 探訪을 椄木시킨 商品 等 多樣한 商品으로 運營하고 있다.

旅行 業界 關係者는 “旅行社가 선보이는 國內 旅行 패키지나 에어텔 같은 企劃 商品에는 需要가 많진 않았지만, 最近 差別化된 商品들이 나올 때마다 顧客들 反應이 좋은 便”이라고 말했다.

[서울=뉴시스]



라이프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