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에코플랜트, 高級 아파트 브랜드 ‘드波인’ 론칭… SK뷰 以後 22年만 : 비즈N

SK에코플랜트, 高級 아파트 브랜드 ‘드波인’ 론칭… SK뷰 以後 22年만

東亞닷컴 김민범 記者

入力 2022-08-11 19:29 修正 2022-08-11 19:31

|
폰트
|
뉴스듣기
|
記事共有  |  
  • 페이스북
  • 트위터
“最高價値 住居 基準 正義”
生涯週期 따라 構造 變更 可能한 平面
精製되고 簡潔한 建築디자인 强調
釜山 光眼2區域·鷺梁津 再開發 等에 첫 適用



SK에코플랜트가 프리미엄 住宅 브랜드를 선보였다.

SK에코플랜트는 11日 住宅 브랜드 ‘드波인(DEFINE)’을 公式 론칭한다고 밝혔다. 지난 2000年 ‘SK뷰(SK VIEW)’를 선보인 以後 約 22年 만에 선보인 아파트 브랜드다.

드巴人은 强調를 위한 接頭辭 ‘드(DE)’와 純粹함과 좋음을 의미하는 ‘파인(FINE)’을 組合한 合成語다. 全體的으로는 定義하다를 뜻하는 ‘드波인(Define)’을 借用한다. 時代에 符合하는 最高 價値 住居 基準을 定義하겠다는 意味를 담았다.

드波인 로고도 이러한 意味를 表現한다. DE와 FINE 사이에 ‘先(Definition Line)’을 그어 旣存 住居의 固定觀念인 時間과 空間의 境界를 허문 새로운 프리미엄을 具現하겠다는 意味를 더한 것이다.

SK에코플랜트는 ▲라이프스타일과 生涯週期에 따라 構造를 變更할 수 있는 平面(the Curated Plan) ▲時間이 지나도 變하지 않는 價値를 주는 精製되고 簡潔한 建築디자인(the Fine Cut) ▲炭素中立(Net Zero) 住居를 向한 親環境 에너지 솔루션 및 建築技術 開發·適用(Eco Solution) ▲藝術과 卓越함을 담아 힐링과 餘裕를 주는 造景(the Arte) ▲日常을 풍요롭게 하는 文化的 經驗의 커뮤니티 空間(Club DEFINE) ▲生活패턴을 學習해 住居空間을 最適化하는 人工知能(AI) 시스템(SKAI 2.0) 等을 核心要素로 反映해 다른 住居商品과 差別化한다는 方針이다.

破格的인 平面으로는 分讓 時 需要者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提示된 다양한 構造의 平面 中 하나를 直接 選擇할 수 있도록 할 豫定이다. 入住 以後에도 廚房과 浴室을 包含한 모든 室內 構造를 變更할 수 있도록 設計한다. 造景은 入住者 利用 頻度와 動線을 考慮해 配置하고 室內에서도 自然의 本質을 느낄 수 있도록 해 品格을 높인다는 計劃이다. 建物 立面은 節制된 디자인으로 造形의 本質과 比例感을 極大化하고 無彩色 中心 精製된 色을 活用해 時間이 지나도 變하지 않는 아름다움을 强調한다. 이밖에 人工知能 시스템과 北 큐레이션 等 持續的으로 업데이트되는 콘텐츠를 導入해 差別化된 커뮤니티를 膳賜할 豫定이다.

SK에코플랜트 關係者는 “顧客 生活패턴이 生涯週期別로 달라지는 모습에서 아파트가 더 以上 定型化된 空間이 아닌 새로운 삶의 基準을 提示하고 삶을 바꿀 수 있어야한다는 생각으로 多樣한 設計를 進行했다”며 드波인 만의 特化 設計 誕生 背景을 說明했다.

向後 드波인 브랜드 適用 與否는 SK에코플랜트 사내 ‘브랜드 審議委員會’에서 프로젝트 立地와 規模, 商品 및 서비스 水準 等을 綜合的으로 考慮해 決定한다. 브랜드 適用 以後에도 價値 維持를 위해 最初 適用된 基準들이 持續 管理될 수 있도록 嚴格한 點檢이 이뤄진다.

新規 브랜드는 釜山 光眼2區域 再開發 團地와 서울 鷺梁津2·7區域 再開發, 서울 광장동 三星1次아파트 再建築 事業 等에 于先 適用될 豫定이라고 SK에코플랜트 側은 傳했다. 새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팝업 갤러리를 서울 성수동에서 오는 12日부터 다음 달 25日까지 運營한다.

송영규 SK에코플랜트 에코스페이스部(BU) 代表는 “드波인 核心價値는 主導的인 삶의 完成과 持續可能한 삶의 價値, 새로운 經驗으로 만드는 풍요로운 삶”이라며 “프리미엄 브랜드를 통해 只今까지 經驗하지 못한 差別化된 住居空間과 서비스를 提供하고 入住民에게 自負心을 膳賜할 것”이라고 말했다.

東亞닷컴 김민범 記者 mbkim@donga.com


라이프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