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에너지솔루션 “2025年 모든 工場 電力 재생에너지로 轉換” : 비즈N

LG에너지솔루션 “2025年 모든 工場 電力 재생에너지로 轉換”

東亞닷컴 김민범 記者

入力 2022-08-03 17:56 修正 2022-08-03 17:58

|
폰트
|
뉴스듣기
|
記事共有  |  
  • 페이스북
  • 트위터
生産設備 電力 風力·太陽光 等으로 代替
再生에너지 比重 올해 33%→60% 以上 推進
2030年 非生産施設 RE100 達成
2050年 모든 밸류체인 炭素中立 完成 目標


LG에너지솔루션은 3日 ESG(環境·社會·支配構造) 리포트를 통해 오는 2025年까지 글로벌 前 배터리 生産 工場의 RE100 轉換을 完了할 計劃이라고 밝혔다. 韓國과 北美, 유럽, 中國 生産 設備를 100% 再生에너지로만 運營한다는 目標다.

RE100은 ‘再生電氣(Renewable Electricity) 100%’의 略字다. 企業이 使用하는 電力 全體를 2050年까지 風力과 太陽光 等 再生에너지로 充當하도록 誘導하는 國際 캠페인이다.

LG에너지솔루션 再生에너지 轉換 比率을 2020年 基準 33% 水準이라고 한다. 國內 RE100 加入 企業 14곳 中 1位에 該當한다. LG에너지솔루션은 自體的으로 올해 末까지 再生에너지 轉換率을 60% 以上으로 끌어올린다는 計劃이다.

RE100을 中心으로 하는 中長期 炭素中立 實現 로드맵도 具體化했다. 2025年 全 世界 生産施設 RE100 轉換을 完了한 後 2030年까지 非生産施設도 RE100 達成을 完了하기로 했다. 2040年까지는 電氣와 燃料, 가스 等을 使用해 發生되는 炭素의 ‘제로化’를 達成하고 2050年 原材料(鑛山)부터 배터리 生産까지 이르는 모든 밸류체인의 炭素中立 實現을 目標로 設定했다.

LG에너지솔루션 關係者는 “2050年까지 모든 協力 會社 炭素排出量을 모니터링하고 RE100 參與와 炭素低減 活動 支援을 통해 全 밸류체인의 炭素中立을 達成할 것”이라며 “炭素排出量을 ‘마이너스’로 轉換하는 炭素 네거티브를 積極 推進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LG에너지솔루션이 發刊한 ESG 리포트는 炭素中立과 自願善循環, 責任 있는 供給網 管理, 組織文化 管理 等 ESG 經營 先導를 위한 4가지 核心 領域의 成果와 비전으로 構成됐다. 自願善循環部門의 境遇 來年까지 모든 事業場에서 廢棄物 埋立을 없앤다는 計劃이다. 關聯 認證을 推進하고 다양한 廢棄物 處理 技術을 開發 中이다. 앞서 中國 南京 工場은 글로벌 認證機關인 UL(Underwriters Laboratories)로부터 資源循環율 100%를 認定받아 最高等級인 플래티넘을 獲得했다고 한다. 美國 미시간 工場은 美國衛生協會 NSF(National Sanitation Foundation)로부터 5年 連續 廢棄物 埋立 제로(Landfill Zero) 認證을 取得했다.

供給網部門에서는 勞動과 安全保健, 環境, 企業倫理 等 供給網 全 領域에서 發生할 수 있는 危險을 事前 豫防하기 위해 國內外 事業場과 協力會社 RBA(Responsible Business Alliance) 基準 行動規範에 따른 運營 事項을 點檢·改善해 나갈 計劃이다. RBA는 글로벌 供給網의 持續 可能性을 圖謀하는 國際 協議體다. LG에너지솔루션은 昨年 11月 國內 배터리 業界 最初로 加入했다. 組織文化는 多樣性과 公正性, 包容性 等에 焦點을 맞췄다. 人種과 國籍, 性別, 宗敎, 障礙 等에 따른 差別 없이 모든 任職員이 서로 尊重하고 공정한 待遇를 받을 수 있는 組織文化 構築을 目的으로 한다.

권영수 LG에너지솔루션 CEO 副會長은 “배터리는 人類의 持續可能한 삶을 위한 道具이자 未來 核心 産業”이라며 “經營 全般에 걸쳐 炭素中立을 넘어 ‘炭素 네거티브’ 實現을 窮極的인 目標로 삼고 全 世界 氣候變化 對應에 리더십을 發揮할 수 있도록 最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東亞닷컴 김민범 記者 mbkim@donga.com


라이프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