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社長團 會議 마친 三星, 任員 240餘名 모인다…글로벌 戰略協議會 突入 : 비즈N

社長團 會議 마친 三星, 任員 240餘名 모인다…글로벌 戰略協議會 突入

송충현 記者

入力 2022-06-21 11:33 修正 2022-06-21 11:41

|
폰트
|
뉴스듣기
|
記事共有  |  
  • 페이스북
  • 트위터
서울 삼성전자 西草社屋 /뉴스1 ⓒ News1

三星電子가 21日부터 2022年 上半期 글로벌 戰略協議會에 들어간다. 인플레이션과 高 換率 等 글로벌 經濟가 不安한 가운데 三星은 20日 3年 만에 社長團 會議를 열었고 이날부터 各 事業部門別 具體的인 액션 플랜을 構想하는 戰略協議會가 開催된 것이다. 글로벌 戰略協議會는 三星電子 經營陣과 海外法人腸 等 國內外 主要 任職員이 經營 現況을 點檢하고 事業 戰略을 論議하는 자리다.

이날 財界에 따르면 디바이스經驗(DX) 部門(副文章 한종희 副會長)은 21~23日, 半導體(DS)部門(副文章 경계현 社長)은 27~29日 글로벌戰略會議를 進行한다. 會議에는 本社 經營陣과 各 海外 法人長 等 總 240餘 名이 參席할 豫定이다.

三星電子가 上半期 글로벌 戰略協議會를 여는 건 4年 만이다. 2018年까지 賞 下半期로 나눠 年 2回 글로벌 戰略協議會를 열었고 2019年부터 年 1回 進行했다. 2020~2021年은 新種 코로나바이러스 感染症(코로나19) 餘波로 온라인으로 會議를 열었다.

하지만 最近 對內外 經營環境의 不確實性에 對應하기 위한 戰略을 早速히 마련해야 한다는 判斷에 따라 올해에는 4年 만에 上半期 會議를 열기로 決定했다. 李在鎔 三星電子 副會長이 유럽 出張에서 돌아온 뒤 글로벌 經營 環境의 不確實性에 對한 憂慮를 표하며 技術力 確保를 促求한 데 따른 後續 措置의 性格도 가진다.

會議에선 最近의 經營 不確實性을 綜合的으로 點檢하고 解決 方案을 摸索하기 위한 論議가 進行될 豫定이다. 20日 電子 및 電子 關係社 社長團 會議를 연 데 이어 事業 部門別로 具體的인 下半期 事業 目標 設定과 함께 解決策을 論議하는 자리가 될 展望이다.

具體的인 議題로는 글로벌 供給網 危機에 對應하는 供給網管理(SCM) 革新, 在庫 健全化, 戰士的 自願 效率的 運營 方案 等이 共通 議題에 오른 것으로 알려졌다. 三星電子의 스마트폰 世界 市場 占有率은 지난해 21%로 2016年과 비슷한 水準이며 半導體 部門의 競爭力 確保도 時急하다는 指摘이 나오는 狀況이다.

新製品 販賣 擴大와 製造·品質 競爭力 强化, 프리미엄 製品 販賣 擴大, e스토어 等 온라인 채널 成果 極大化, B2B 販賣 强化 等을 통해 下半期 實績을 改善하는 ‘액션 플랜’에 對해서도 論議된다. DX 出帆 元年을 맞아 TV와 家電, 모바일을 아우르는 統合 시너지 戰略도 다뤄질 것으로 展望된다.

戰略協議會에선 未來 對備를 위한 投資의 重要性도 强調될 것으로 보인다. 三星은 앞으로 5年間 450兆 원 規模의 大規模 投資 計劃을 發表한 바 있다. 財界 關係者는 “三星이 技術力 確保 等을 위해선 計劃했던 投資를 蹉跌 없이 施行하며 未來에 對備하는 게 重要하다”고 말했다.



송충현 記者 balgun@donga.com

라이프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