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年末 寒波 녹이는 分讓 熱氣… 全國서 ‘알짜’ 團地 쏟아져 : 비즈N

年末 寒波 녹이는 分讓 熱氣… 全國서 ‘알짜’ 團地 쏟아져

황효진 記者

入力 2021-12-10 03:00 修正 2021-12-10 03:00

|
폰트
|
뉴스듣기
|
記事共有  |  
  • 페이스북
  • 트위터
e便한세상 黔丹 어반센트로

흔히 年末年初는 分讓市場 非需期로 일컬어지지만 올해는 사뭇 다르다. 首都圈부터 地方까지 需要者들의 눈길을 끄는 새 아파트 分讓이 洑물을 이루면서 뜨거운 雰圍氣를 이어갈 것으로 展望된다. 게다가 魅力的인 收益型不動産 商品도 서울을 비롯해 곳곳에서 供給돼 投資 需要까지 이끌 것으로 보인다.


○ 仁川 競技에서 新規 物量 洑물


仁川에서는 DL이앤씨가 仁川 西區 黔丹新都市 AA6블록에 ‘e便한세상 黔丹 어반센트로’를 이달 中 分讓할 豫定이다. 專用面積 59m² 總 822채 規模다.

第一建設㈜道 12月 黔丹新都市 AA15블록에 새 아파트 ‘第一風景채 黔丹 1次’를 선보인다. 總 1425채로 專用面積 84·111m²의 中大型 타입으로 선보인다.

競技는 安城, 利川, 華城 等 南部地域을 中心으로 分讓이 活潑하다. 京畿 安城 공도읍에서는 進興企業과 효성중공업이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安城 공도’를 선보인다. 專用面積 59∼84m² 總 705채다.

일신건영은 今日 京畿 이천시 대월면에 들어서는 ‘利川 휴먼빌 에듀파크시티’의 本보기집을 오픈한다. 總 605채로 供給되는 이 團地는 稀少性 높은 首都圈 非規制地域에 들어서 請約, 貸出, 稅金 面에서 比較的 有利하다.

第一建設㈜이 京畿 화성시 東灘2新都市 新住居文化타운 A60블록에 선보이는 ‘화성동탄2 第一風景채 퍼스티어’가 分讓 中이다.

京畿 火星에서는 계룡건설이 供給하는 ‘메종 드 엘리프 松山’李 分讓 中이다. 松山그린시티 EB2 블록, EB3 블록에 總 204채 規模로 들어서며 專用面積 84m² 單一 坪型으로 供給된다.

○ 大田 大邱 等 地方서도 分讓 잇따라

地方에서도 實需要者들이 눈여겨 본 團地들이 大擧 分讓에 나선다. 코오롱글로벌은 12月 大田 中區 선화동에 ‘大田 하늘채 스카이앤 2次’를 分讓할 豫定이다. 專用面積 84m² 아파트 743채와 오피스텔 50室로 總 793채 規模다.

계룡건설이 供給 中인 公共支援 民間賃貸 아파트 ‘學下 리슈빌 포레’도 눈길을 끈다. 學下地球 A-6BL에 들어서며 專用面積 74∼84m² 總 634채 規模다. 全 家口가 南向 爲主로 背馳돼 採光 效果가 뛰어나다.

大邱에서는 ㈜호반건설이 北區 칠성동 一帶에 ‘湖畔써밋 하이브파크’를 이달 供給할 豫定이다. 民間賃貸아파트, 오피스텔, 近隣生活施設이 함께 들어서며 全 家口가 選好度 높은 專用 84m² 타입으로 構成된다.

아이에스東西(IS東西)는 9日 蔚山 蔚州郡 德下地區에 供給하는 ‘蔚山 뉴시티 에일린의 뜰 2次’의 本보기집을 열고 本格的인 分讓에 突入했다.


○ 忠南 公州-天安, 忠北 淸州서도 洑물

地方 中小都市에서도 分讓 消息이 活潑하다. 대창기업은 忠南 공주시 유구읍 一圓에 ‘公主 遺構 줌파크’를 分讓 中이다. 總 286채로 地域 內 20年 만에 供給되는 250채 以上 團地인 데다 全 家口 專用面積 84m² 單一面積으로 構成됐다.

忠南 천안시 西北區에는 이달 한화건설이 ‘韓貨 포레나 天安老態’를 선보인다. 團地는 專用面積 84∼114m² 總 1608채 規模로 全體 物量이 地域 內 稀少性이 높은 中大型으로만 構成된다.

같은 달 한화건설은 忠北 淸州 서원구에도 ‘韓貨 포레나 淸州매봉’을 分讓한다. 團地는 總 1849채 規模이며, 專用面積 74∼104m²로 中小型부터 大型까지 다양한 坪型대로 構成됐다.

忠北 陰城郡에는 大宇建設이 이달 陰性 企業複合都市에 ‘陰性 푸르지오 더 퍼스트’를 分讓한다. 專用面積 74, 84, 110m²의 需要 選好度가 높은 中大型 타입으로 總 1048채 供給된다.

○ 慶北 昌原-浦項서도 請約 接受 잇따라

태영建設과 大抵建設이 慶南 昌原市 義昌區 減髻2地區 1-1블록에 供給하는 ‘昌原 減髻 데시앙’은 9日 1順位 請約을 받았다. 團地는 專用面積 59·72·84m², 總 1000채 大團地로 지개∼南山間島로, 79番 國道를 통해 義昌區 都心 生活圈을 누릴 수 있다.

一聲建設은 慶北 浦項市 烏川邑 一圓에 ‘더 트루엘 浦項’을 이달 分讓할 豫定이다. 團地는 實需要者들의 選好度가 높은 專用面積 59·84m², 總 255채로 造成된다.


○ 生活型宿泊施設 等 收益型 不動産도


高級 오피스텔부터 生活型宿泊施設까지 投資價値가 높은 收益型不動産도 關心을 끈다. 서울 강남구에는 ㈜上智카일룸이 施工하는 高級 住居施設 ‘上지카일룸 블랙’李 分讓될 豫定이다.

서울 마포구에는 寒土플러스㈜와 ㈜하나資産信託이 施行하고, 범양건영㈜이 施工하는 ‘麻布 뉴매드 오피스텔’李 本보기집을 열고 本格的인 分讓에 나섰다. 團地는 오피스텔 294室 專用面積 25∼79m²로 造成된다.

京畿 儀旺에서는 블록型 單獨住宅 ‘儀旺 브루클린 하이츠’가 分讓 中이다. 單獨住宅은 總 24채 規模로 造成된다. 各 單獨住宅은 집 안에서 4個의 라이프스타일을 各各 누릴 수 있다는 長點을 갖췄다.

이어 義王에는 ㈜主星綜合建設이 이달 ‘테라팰리스 인덕원 2次’를 供給할 豫定이다. 團地는 住居型 오피스텔로 專用面積 64∼79m² 40室 規模다. 滿 19歲 以上이면 누구나 請約 可能하다.

京畿 始興에서도 供給 消息이 있다. 現代엔지니어링은 12月 住居型 오피스텔 ‘힐스테이트 始興대야驛’을 供給한다. 地下鐵 西海線 始興대야驛 超驛勢圈 立地에 들어서는 團地로 오피스텔 專用面積 57·71·84m² 總 150실과 近隣生活施設 27室로 構成된다.

아울러 現代엔지니어링은 今日 釜山 海雲臺에서 ‘힐스테이트 海雲臺 센트럴’의 分讓弘報館을 오픈하고 供給에 나선다. 41層, 總 238室 規模의 生活宿泊施設이다.

全國 滿 19歲 以上이면 請約通帳 없이 請約할 수 있고, 轉賣制限이 없어 當籤 卽時 自由로운 分讓權 轉賣가 可能하다.


황효진 記者 herald99@donga.com

라이프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