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隣村記念會

인촌賞 制定趣旨

財團法人 隣村記念會와 동아일보社는 <독립자강>의 救國信念과 <공선사후>의 生活信條를 實踐하는데 渾身의 精力을 기울였던 故 인촌 金性洙先生의 維持를 顯揚하기 위하여 <인촌상>을 制定합니다.
인촌賞의 施賞을 통해 日帝下의 苦難과 光復後의 陣痛을 겨레와 함께 克服하면서 民族主義의 成就, 民主主義의 實現, 民族文化의 暢達에 獻身함으로써 겨레의 師表가 되었던 仁村先生의 큰 뜻이 恒常 살아 있기를 期待합니다.

또한 人材의 養成없이는 民族的 自强을 成就할 수 없다는 確信에 따라 스스로 民族敎育의 旗手가 되기를 熱望했으며 그의 周邊에 모이는 人材들에게는 언제나 激勵와 支援을 아끼지 않았던 仁村先生의 높은 뜻도 인촌賞의 施行을 통하여 實現되기를 바랍니다.

이 같은 우리의 所望을 담아 인촌賞은 올해부터 해마다 仁村先生의 誕辰日(10月11日)에 施賞하게 됩니다.

隣村記念會와 동아일보社는 인촌床이 우리나라에서 가장 權威있고 가장 名譽로운 賞이 되도록 훌륭한 受賞者를 發掘하고 그분들의 業績을 널리 알려 社會의 龜鑑이 되게하는 努力을 꾸준히 펼 方針입니다.
平素 仁村先生의 遺德을 기리고 저희 隣村記念會와 동아일보사를 아껴주시는 여러분들의 激勵와 鞭撻을 바랍니다.

1987年 7月17日

位로가기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