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隣村記念會

仁村記念講座

인촌기념강좌

仁村記念講座는 國內外의 著名한 學者나 政策 關與者들을 招聘해 우리나라의 現在와 未來에 影響을 줄 世界的 次元의 主要 課題들을 깊이 있게 省察하고, 變遷하는 國際社會에서 우리의 位置와 役割을 定立해 나가는 데 寄與하기 위해 創設됐다.

이는 日帝下의 苦難과 光復 後의 逆境을 겨레와 함께 克服하면서 民族主義의 成就, 民主主義의 實現, 民族文化의 暢達에 獻身하며

韓國의 近代化에 크게 寄與한 인촌 金性洙 先生의 精神을 이 時代에 되살려 韓國 社會의 나아갈 바를 함께 摸索하기 위한 것이다.

現在 世界는 政治 經濟 社會 文化 等 거의 모든 分野에서 빠른 速度로 變化하며 새로운 世界 秩序를 構築해 가고 있다. 이 같은 狀況은 隣村이 韓國社會의 近代化 初期에 겪었던 激變期와 크게 다르지 않다. 이런 變化에 對應하며 21世紀의 國際社會에서 우리 自身依位置와 役割을 再正立해 나가기 위해서는 尖端 學問에 對한 最新의 知識뿐 아니라 20世紀를 이끌어 온 世界 指導者들과 碩學들의 經綸과 眼目을 더욱 必要로 하고 있다.

본 講座에서는 그 동안 世界에 對한 經綸과 眼目을 갖춘 國內外의 著名 人士를 두루 招請하여 韓國 社會의 未來를 이끌어갈 이 時代의 主役들과 함께 科學技術의 發達, 情報化, 世界化 等으로 急變하는 國際社會의 動向을 幅 넓은 眼目에서 診斷 點檢해 왔다.

1987年 講座가 創設된 以來 只今까지 지미 카터 前 美國大統領, 金大中 前 大統領, 마거릿 대처 前 英國總理, 미하일 고르바초프 前 蘇聯大統領, 시몬 페레스 前 이스라엘 總理, 오부치 게이조 前 日本總理, 리콴유 前 싱가포르 總理, 아서 설즈버그2歲 뉴욕타임스 發行人, 조지프 나이 美國 하버드대 國際問題硏究센터 所長 等 世界의 指導者와 碩學들을 招聘해 國際 情勢와 韓半島 問題, 情報通信技術의 變化와 國際秩序의 展望 等 다양한 問題에 對한 洞察과 展望을 傾聽해 왔다.

仁村記念講座는 앞으로도 韓國社會의 未來를 展望 摸索하기 위해 世界私的 觀點에서 우리 自身의 位置를 洞察하고 論議할 수 있는 意味 있는 자리를 繼續 마련해 갈 것이다.

닫기
位로가기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