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빌딩 끝' BAL, '41年 만의 優勝' 展望 'LAD 또 失敗' : MLBPARK
共有하기 닫기
'리빌딩 끝' BAL, '41年 만의 優勝' 展望 'LAD 또 失敗'
  • 海外野球
    推薦 0 照會 14 리플
    글番號 202403280090562035 | 2024-03-28 07:30
볼티모어 오리올스 2023시즌 地區 優勝 當時 모습. 寫眞=게티이미지코리아


[동아닷컴]

本格的인 始作을 앞두고 있는 2024 메이저리그. 正規시즌 2430競技와 디비전시리즈, 챔피언십시리즈, 월드시리즈를 뚫고 優勝을 차지할 팀은 어디일까?

메이저리그 公式 홈페이지 MLB.com은 美國 本土 開幕展을 하루 앞둔 28日(以下 韓國時刻) 各 地區, 리그와 월드시리즈 優勝 팀에 對한 展望을 내놨다.

各 地區 優勝 팀과 와일드카드. 寫眞=메이저리그 公式 SNS


이에 따르면, 아메리칸리그에서는 東部地區 볼티모어 오리올스, 中部地區 미네소타 트윈스, 西部地區 휴스턴 애스트로스가 頂上에 오른다.

이어 내셔널리그는 東部地區 애틀란타 브레이브스, 中部地區 시카고 컵스, 西部地區 LA 다저스. 卽 지난해 월드시리즈에 오른 두 팀은 모두 地球 優勝에 失敗한다.

또 아메리칸리그 와일드카드는 뉴욕 양키스, 텍사스 레인저스, 시애틀 매리너스. 내셔널리그는 필라델피아 필리스,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이番 시즌을 앞두고 샌프란시스코와 6年-1億 1300萬 달러의 契約을 締結한 이정후는 메이저리그 데뷔 시즌에 포스트시즌 舞臺를 밟는다.

各 리그 頂上과 월드시리즈 優勝 팀. 寫眞=메이저리그 公式 SNS


이어 各 리그의 頂上에는 볼티모어와 LA 다저스가 오를 것으로 내다봤다. 또 리빌딩을 마친 볼티모어가 월드시리즈 優勝을 차지할 것이라는 豫想이다.

이는 칼 립켄 주니어가 메이저리그 3年次의 젊은 選手로 첫 아메리칸리그 最優秀選手(MVP)를 殊常한 1983年 以後 無慮 41年 만의 優勝을 뜻한다. 通算 4番째 優勝.

볼티모어는 지난해 101勝으로 아메리칸리그 東部地球 頂上에 오르며 리빌딩을 마쳤다는 評價. 이番 시즌에도 地球 頂上에 오를 것이라는 展望.

또 볼티모어가 지난해에는 아메리칸리그 디비전시리즈에서 텍사스에 0勝 3敗로 完敗를 當했으나, 이番 해에는 다를 것이라는 豫想이다.

이어 이番 시즌 最高 勝率을 올릴 것으로 豫想되는 애틀란타와 LA 다저스는 또 월드시리즈 優勝에 失敗할 것으로 내다봤다.


조성운 東亞닷컴 記者 madduxly@donga.com
MLB타운한국야구타운BULLPEN
野球動映像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