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타니側, 通譯士 告發 與否 答辯 拒絶 …‘오타니가 몸통’ 陰謀論 擴散 : MLBPARK
共有하기 닫기
오타니側, 通譯士 告發 與否 答辯 拒絶 …‘오타니가 몸통’ 陰謀論 擴散
  • 海外野球
    推薦 0 照會 25 리플
    글番號 202403270090528852 | 2024-03-27 17:33
寫眞=게티이미지코리아.


로스앤젤레스 다저스의 슈퍼스타 오타니 쇼헤이의 解明에도 不拘하고 그의 全 通譯士 미즈하라 잇페이의 賭博 스캔들은 如前히 뒷맛이 찜찜하다.

이番 件을 最初 報道한 美國 ESPN은 27日(韓國時刻) 오타니의 代理人에게 미즈하라의 竊盜 嫌疑를 申告하기 위해 어느 機關에 連絡했는지 質疑했지만 오타니 側은 答辯을 拒絶했다고 報道했다.
寫眞=게티이미지코리아.



ESPN은 지난週 오타니의 辯護士가 “쇼헤이는 大規模 竊盜 事件의 被害者이며 이 問題를 當局에 넘기고 있다”는 聲明을 처음 發表한 以後 該當 情報를 거듭 要請해 왔으나 아무런 答辯을 듣지 못 했다고 짚었다.

ESPN은 오타니 또는 그의 代理人이 搜査 機關에 竊盜 事件을 申告했다는 證據를 提示해 달라고 要請했으나 오타니의 代辯人은 答辯을 拒絶했으며, 竊盜 嫌疑를 調査할 可能性이 있는 여러 機關에 確認 한 結果 오타니 側으로부터 申告를 받았다는 答을 어느 곳에서도 듣지 못했다고 傳했다.
寫眞=게티이미지코리아.



오타니는 前날 記者會見에서 自身은 不法 스포츠 베팅과 無關하며 미즈하라가 自身의 돈을 훔쳐 賭博 빚을 갚았다는 趣旨로 解明했다. 미즈하라가 自身을 徹底히 속였다고 强調했다.

하지만 미즈하라가 어떻게 그의 計座에 接續해 巨額을 送金할 수 있었는지, 또한 450萬 달러(藥 59億 원)라는 巨額이 사라진 걸 이番 事件이 불거지기 前까지 全혀 눈치 채지 못 했다는 點 等에 對한 說明이 없어 納得하기 어려운 部分이 많다는 指摘이 나왔다.
寫眞=게티이미지코리아.



이와 關聯해 現地에선 오타니가 不法 스포츠 베팅을 한 主體이고, 미즈하라는 抑鬱한 犧牲羊 아니냐는 陰謀論이 擴散하고 있다.

신시내티 레즈 監督 時節 野球競技에 돈을 걸어 野球界에서 永久 追放된 피트 로즈는 前날 “1970∼1980年代에 내게 通譯職員이 있었으면 난 處罰 받지 않았을 것”이라고 소셜미디어에 썼다.

오타니가 不法賭博에 連累됐고, 그의 通譯士였던 미즈하라 잇페이가 모든 嫌疑를 뒤집어썼다는 意味로 解釋된다.

이는 現在 美國에서 퍼지고 있는 陰謀論의 한 斷面을 보여주는 事例로 여겨진다.



박해식 東亞닷컴 記者 pistols@donga.com
MLB타운한국야구타운BULLPEN
野球動映像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