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通譯 스캔들' 오타니, 첫 投球 訓鍊 '不幸 中에도 微笑' : MLBPARK
共有하기 닫기
'通譯 스캔들' 오타니, 첫 投球 訓鍊 '不幸 中에도 微笑'
  • 海外野球
    推薦 0 照會 14 리플
    글番號 202403260090481230 | 2024-03-26 15:04
오타니 쇼헤이. 寫眞=게티이미지코리아


[동아닷컴]

最近 ‘通譯 스캔들’에 휩싸인 오타니 쇼헤이(30, LA 다저스)가 큰 論難 속에서도 投手로 復歸를 위한 첫 訓鍊에 突入했다.

오타니는 26日(以下 韓國時刻) 美國 캘리포니아州 LA에 位置한 多저 스타디움에서 示範競技가 열리기 前에 캐치볼 訓鍊을 實施했다.

오타니 쇼헤이. 寫眞=게티이미지코리아


이날 오타니는 約 50個 假量의 공을 던지며 팔꿈치 狀態를 點檢했다. 이는 오타니가 지난해 팔꿈치 手術을 받은 뒤 實施한 첫 投球 訓鍊.

오타니는 지난해 末 팔꿈치 手術을 받았으나, 2024시즌에 打者로 나서는 것에는 問題가 없는 狀況. 投手로의 復歸는 2025시즌이다.

이제 오타니는 한동안 캐치볼 訓鍊을 實施하며 팔꿈치 狀態를 點檢한 뒤, 漸次 再活 强度를 높여갈 것이다. 單 서두를 理由는 없다.

오타니 쇼헤이. 寫眞=게티이미지코리아


오타니는 通譯 스캔들에도 投球 訓鍊 途中 웃음을 잃지 않았다. 오타니는 26日 自身은 미즈하라 잇페이의 不法 賭博과는 關聯이 없다는 立場을 밝혔다.

미즈하라의 不法 賭博과 關聯이 없는 것은 勿論이며, 그가 自身의 計座에서 돈을 훔쳐갔다고 밝힌 것. 미즈하라와 完璧하게 線을 그은 것이다.

위의 發言이 모두 事實일 境遇, 오타니가 處罰을 받게 될 可能性은 매우 적다. 不法 賭博과 聯關이 없을 뿐 아니라 돈 亦是 竊盜당한 것이기 때문이다.

오타니 쇼헤이. 寫眞=게티이미지코리아


이제 오타니는 오는 27日 LA 에인절스와 示範競技를 가진 뒤, 29日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와 美國 本土 開幕展을 치를 豫定이다.


조성운 東亞닷컴 記者 madduxly@donga.com
MLB타운한국야구타운BULLPEN
野球動映像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