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L H.O.F. ‘禁止藥물 無關’ 실링度 最終 失敗… 왜 오티즈만? : MLBPARK
共有하기 닫기
ML H.O.F. ‘禁止藥물 無關’ 실링度 最終 失敗… 왜 오티즈만?
  • 海外野球
    推薦 0 照會 128 리플
    글番號 202201260064922907 | 2022-01-26 09:04
커트 실링. 寫眞=게티이미지코리아


[동아닷컴]

메이저리그 選手로 最高의 榮譽인 名譽의 殿堂. 하지만 그 基準에 對해서는 論難이 일 것으로 보인다. 커트 실링이 投票로 立會할 수 있는 마지막 機會를 날렸다.

全美野球記者協會(BBWAA)는 26日(韓國時刻) 2022 메이저리그 名譽의 殿堂 投票 結果를 發表했다. 結果는 오티즈의 單獨 立會.

오티즈는 77.9%의 得票率로 名譽의 殿堂에 入會했다. 反面 오티즈와 같이 禁止藥물로 物議를 빚은 본즈와 클레멘스는 各各 66.0%, 65.2%를 받아 立會에 失敗했다.

또 커트 실링度 58.6%로 立會에 失敗했다. 실링은 禁止藥물과 無關한 選手. 하지만 실링은 메이저리그에서 가장 미운 털이 박힌 選手라는 것이 발목을 잡았다.

실링은 메이저리그 20年 通算 569競技(436先發)에서 3261이닝을 던지며, 216勝 146敗와 平均自責點 3.46 等을 記錄했다. 脫三振은 3116個.

또 지난 2001年 월드시리즈에서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의 創團 첫 優勝을 이끌며 랜디 존슨과 함께 共同 最優秀選手(MVP)에 올랐다.

選手 時節의 實績은 名譽의 殿堂 立會에 充分하다는 評價. 하지만 실링은 人性 論難에서 自由롭지 못하다. 結局 投票로는 더 以上 名譽의 殿堂에 오를 수 없게 됐다.

勿論 실링이 名譽의 殿堂이라는 이름에 어울리는 選手가 아닐 수는 있다. 그렇다면 이날 唯一하게 立會한 오티즈의 立會는 어떻게 說明해야 할지 疑問이다.

데이빗 오티즈. 寫眞=게티이미지코리아


오티즈는 이날 立會에 失敗한 본즈, 클레멘스, 실링에 못지 않게 큰 物議를 일으킨 選手. 禁止藥물과 여러 發言으로 論難의 對象이 된 바 있다.


東亞닷컴 조성운 記者 madduxly@donga.com
MLB타운한국야구타운BULLPEN
野球動映像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