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單獨]레드팀 안 거친 直購 規制…大統領室 “事前檢討 强化” | 채널A 뉴스
[單獨]레드팀 안 거친 直購 規制…大統領室 “事前檢討 强化”
2024-05-23 19:08 政治

[앵커]
政策 混線 論難이 있었던 海外 直購 禁止, 大統領室 내 이른바 레드팀이 있었지만 作動하지 않은 것으로 確認됐습니다.

大統領은 오늘 "政策을 發表할 때 어떤 指摘을 받을지 事前에 苦悶을 가지고 하라"고 參謀陣을 叱責했는데요.

앞으로 實生活과 密接한 政策은 반드시 레드팀을 거치기로 했습니다.

조영민 記者의 單獨 報道입니다.

[記者]
輿論의 批判으로 政府가 사흘 만에 政策을 撤回한 海外 直購 規制는 大統領室 내 '레드팀'을 거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大統領室에는 國政企劃祕書官室 內 5, 6名의 靑年 行政官들로 레드팀이 構成돼있습니다.

大統領室은 現場을 考慮하지 않은 政策을 걸러내는 레드팀 機能을 强化할 方針입니다.

大統領室 高位關係者는 "國民 生活에 影響을 미칠만한 政策은 레드팀의 點檢을 꼭 받도록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성태윤 / 大統領 政策室長(지난 20日)]
"(尹 大統領은) 政策의 事前 檢討 强化, 政府의 政策 리스크 管理 시스템 再點檢 等 再發 防止 對策 마련을 指示하셨습니다."

오늘 經濟 政策 點檢 會議를 主宰한 尹錫悅 大統領 非公開會議에서, "政策을 發表할 때 어떤 指摘과 攻擊을 받을 수 있는지 事前 苦悶과 對應 論理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任期初부터 就學年齡 下向 等 政策 混線이 이어져왔는데, 旣存 레드팀이 民心에 符合한 判斷을 할 수 있을지는 未知數라는 指摘도 나옵니다.

채널A 뉴스 조영민입니다.

映像取材 : 한규성 조승현
映像編輯 : 김태균
[채널A 뉴스] 購讀하기

이시각 主要뉴스

댓글
댓글 0個

  • 첫番째 댓글을 作成해 보세요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