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월레스와 그로밋’李 서울에 왔다!|신동아

갤러리 散策

‘월레스와 그로밋’李 서울에 왔다!

아드만 애니메이션 展

  • 入力 2018-05-02 17:00:05

  • 글字크기 설정 닫기
    英國 南西部의 작은 마을에 사는 두 少年 피터와 데이비드는 우연한 機會에 映畫祭作用 필름 한 通을 손에 넣는다. 少年들은 이 필름으로 빨간 망토를 걸친 슈퍼 히어로 ‘아드만(Aadman)’을 主人公으로 한 짧은 애니메이션을 만든다. 그런데 이것이 英國 公營放送 BBC에 15파운드에 팔린다! 

    英國 클레이 애니메이션의 代價 ‘아드만 스튜디오’는 이렇게 誕生했다. 아드만 스튜디오는 1990年代 韓國에서도 큰 人氣를 끈 ‘월레스와 그로밋’, 치킨파이가 되기 싫은 닭들의 農場 脫出記 ‘치킨 런’ 等을 만든 클레이 애니메이션 製作社다.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進行 中인 ‘아드만 애니메이션 : 월레스&그로밋과 親舊들’은 클레이 애니메이션 製作의 全 過程을 보여주는 展示會다. 

    展示는 드로잉, 스케치, 클레이 人形, 撮影 세트 等 總 372點의 作品을 선보인다. 클레이 人形을 만들기 위한 線(先)作業인 드로잉과 스케치뿐만 아니라, 實際 英國 建築 및 日常 生活用品을 그대로 再現한 디테일한 세트 및 小品, 作品 完成度를 높이기 위해 細密하게 照明을 使用하는 技法 等을 經驗해볼 수 있다. 프랑스 파리, 獨逸 프랑크푸르트, 濠洲 멜버른을 거쳐 4番째로 서울을 찾은 展示다. 各種 體驗존과 포토존度 마련돼 있다.

    一時 2018年 7月 12日까지
    場所 동대문디자인플라자 디자인 展示館(서울 東大門區 乙支路7街 乙支路 281)
    觀覽料 成人 1萬5000원, 靑少年 1萬2000원, 어린이 9000원 等
    問議 www.ddp.or.kr

    ‘월레스와 그로밋: 巨大 토끼의 詛呪’(2005)에 登場한 回轉木馬 縮小 模型.



    아드만 스튜디오의 1989年作 ‘動物園 인터뷰’의 캐릭터.(왼쪽) 
    ‘월레스와 그로밋: 華麗한 外出’(1989)에 登場한 로켓의 縮小 模型.

    ‘월레스와 그로밋: 巨大 토끼의 詛呪’(2005)의 세트.

    ‘월레스와 그로밋: 電子바지 騷動’(1993)의 드로잉 作品들.

    ‘월레스와 그로밋: 巨大 토끼의 詛呪’(2005)의 드로잉을 좀 더 具體化한 스케치 作品들.

    ‘숀더쉽 더 무비’(2015)의 세트. 特殊 照明裝置가 結合돼 있다.

    숀더쉽 더 무비’(2015)의 映像 한 場面. 細密한 照明의 使用이 돋보인다.

    ‘숀더쉽’(2006)의 드로잉 作品.(왼쪽)
    ‘숀더쉽 더 무비’(2015)의 캐릭터와 세트의 縮小 模型.


    아드만 스튜디오 멤버들의 1970年代 寫眞들.

    아드만 스튜디오 設立者들이 少年 時節 만든 애니메이션 主人公, ‘아드만(Aardman)’.



    댓글 0
    닫기

    매거진東亞

    • youtube
    • youtube
    • youtube

    에디터 推薦記事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