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대만   중국   일본 
美接境 멕시코에 殊常한 땅窟…"移住民·痲藥 移動 調査" | 聯合뉴스
뉴스 檢索語 入力 樣式

美接境 멕시코에 殊常한 땅窟…"移住民·痲藥 移動 調査"

送稿時間 2024-05-04 05:51

이 뉴스 共有하기
URL이 複寫되었습니다.
本文 글字 크기 調整
이재림 기자
이재림 記者
미국 국경 코앞서 발견된 터널
美國 國境 코앞서 發見된 터널

(산루이스리오콜로라도=聯合뉴스) 1日(現地時間) 멕시코 소노라주 산루이스리오콜로라도에서 警察이 美國 쪽으로 向하는 地下 터널을 살피고 있다. 2024.5.4 [멕시코 소노라 檢察 提供. 再販賣 및 DB 禁止]

(멕시코시티=聯合뉴스) 이재림 特派員 = 멕시코 北部에 있는 美國 接境 都市에서 使用 目的을 알 수 없는 殊常한 땅窟이 發見돼, 當局이 調査에 나섰다.

멕시코 소노라주 檢察은 3日(現地時間) 산루이스리오콜로라도 地域 國境 障壁과 隣接한 곳에서 美國 쪽으로 向하는, 完全히 뚫리지는 않은 地下 터널을 確認했다고 밝혔다.

소노라 檢察은 報道資料에서 "지난 1日 警察이 監視 業務를 遂行하던 中 國境 巡察隊員들과 함께 터널을 찾아냈다"며 "삽, 쇠막대기, 망치 等 掘鑿에 使用된 各種 道具도 確保했다"고 說明했다.

터널 入口 周邊은 이 地域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수풀로 가려져 있었다고 檢察은 덧붙였다.

멕시코 當局은 不法 移民者들의 美國 入國 또는 痲藥 運搬을 위한 通路로 보고, 터널을 파는 데 關與한 이들의 身元 把握에 注力하고 있다.

美國 애리조나주 샌루이스와 國境을 마주한 산루이스리오콜로라도에서는 '나르코 터널'이라고 불리는 痲藥 運送用 地下 構造物이 種種 摘發된다.

2018年에는 멕시모 산루이스리오콜로라도의 한 住宅과 美國 샌루이스 옛 캔터키프라이드치킨(KFC) 埋葬 사이를 連結하는 나르코 터널이 美國과 멕시코 合同 搜査팀에 依해 確認된 바 있다. 當時 안에서는 100萬 달러어치 痲藥도 押收됐다.

walden@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 Editor's Picks

映像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