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대만   중국   일본 
衛星DMB 다음달 31日 終了한다 | 聯合뉴스
聯合뉴스 最新記事
뉴스 檢索語 入力 樣式

衛星DMB 다음달 31日 終了한다

送稿時間 2012-07-05 15:17

이 뉴스 共有하기
URL이 複寫되었습니다.
本文 글字 크기 調整
지난 2005년 SK텔레콤이 서울 롯데백화점 본점에서 위성DMB를 관람하는 체험 퍼포먼스를 보이고 있는 모습(자료사진)

지난 2005年 SK텔레콤이 서울 롯데百貨店 本店에서 衛星DMB를 觀覽하는 體驗 퍼포먼스를 보이고 있는 모습(資料寫眞)

(서울=聯合뉴스) 김경윤 記者 = 衛星 디지털멀티미디어放送(DMB)李 다음달 서비스를 終了한다.

放送通信委員會는 SK텔링크가 申請한 衛星DMB 廢止 申告를 다음달 31日까지 受理하기로 했다고 5日 밝혔다.

放通委는 衛星DMB의 廢止日程과 利用者 補償 等을 論議한 結果, 衛星DMB 加入者 數가 크게 줄어 事業改善 可能性이 없다고 判斷했다고 說明했다.

放通委는 SK텔링크에 衛星DMB의 新規加入 募集을 卽時 멈추고 視聽權 制約에 對한 補償으로 加入者에게 現金으로 1萬원씩 支給하라고 指示했다. 加入者 補償은 9月부터 來年 2月까지 이뤄진다.

衛星DMB 事業者인 SK텔링크는 衛星DMB事業으로 지난해 3千300億원의 赤字에 負債 1千150億원을 記錄하는 等 큰 損失을 記錄하자 지난 2日 衛星DMB 事業 廢止 計劃書를 放通委에 提出했다.

衛星DMB는 2005年 5月 서비스를 始作, 加入者 數를 最大 205萬名까지 늘렸으나 스마트폰 等 DMB를 代替하는 新規 서비스의 大衆化로 最近 加入者 數가 3萬9千名 水準으로 떨어졌다.

heeva@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 Editor's Picks

映像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