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대만   중국   일본 
紅海아 -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本文으로 移動

紅海아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紅海아 (紅孩兒)는 《 西遊記 (西遊記)》에서 나오는 架空 人物로, 성영대王 (聖?大王)이라고도 한다. 牛馬王 (牛魔王)과 鐵線公州 (鐵扇公主)의 아들로, 화염산(火?山)에서 3百 年 동안 遂行하며 눈과 코, 입에서 火焰을 뿜게 하는 手法인 三昧 鎭火(三昧眞火)를 鍛鍊했다.

生涯 [ 編輯 ]

高松間(枯松澗)이라는 溪谷의 化運動(火雲洞)이라는 洞窟에서 妖怪 노릇을 하고 있었으며, 不老長生을 위해 삼장法師 (三藏)를 잡아먹으려고 拉致했다. 이에 孫悟空 (孫悟空)은 紅海兒의 아버지인 牛馬王 (牛魔王)과 5百 年 前 義兄弟를 맺은 사이임을 强調하며 삼장法師의 釋放을 要求했지만, 紅海아는 이를 無視하고 孫悟空을 攻擊했다.

以後 豬八戒 (猪八戒)까지 끼어들어 싸움이 紅海아 側에 誤行次(五行車) 不利해지자 三昧 鎭火(三昧眞火)를 써서 孫悟空 一行을 물리쳤으며, 孫悟空은 이를 깨뜨리기 위해 東海 龍王 (東海龍王)의 도움을 받았지만 所用이 없었다. 結局 孫悟空은 觀音菩薩 (觀音菩薩)의 도움을 받기로 했으며, 觀音菩薩은 紅海兒의 攻擊을 보고 逃亡치는 척 하며 紅海아가 蓮花臺(蓮花臺) 위에 앉도록 誘導한 뒤 蓮花臺를 千强盜(天?刀)로 바꾸어 紅海兒의 다리를 찔러 붙잡았다.

以後 觀音菩薩은 紅海아를 弟子로 삼았으며, 善財童子 (善財童子)로 불렀다. [1]

各州 [ 編輯 ]

  1. 《西遊記》 腸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