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르만 코헨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헤르만 코헨 (Hermann Cohen, 1842年 7月 4日 ? 1918年 4月 4日)은 獨逸의 유대人 哲學者 로서 신칸트주의 마르부르크 學派의 創始者 中 한 사람이며 種種 "아마도 19世紀의 가장 重要한 유대 哲學者"로 여겨진다. [1]

그는 일찍이 哲學을 工夫하기 始作했고 곧 深奧한 칸트 學者로 알려지게 되었다. 1873年에 그는 마르부르크 大學校의 哲學科 社講師가 되었다.

그는 1902年 11月 베를린에서 첫 會議를 開催한 "Gesellschaft zur Forderung der Wissenschaft des Judenthums "의 創始者 中 한 名이다.

코헨은 랑게 의 最終 哲學 作業인 Logische Studien (Leipzig, 1877)을 編輯 및 出版했으며 랑게의 Geschichte des Materialismus 에 對한 긴 序論과 批判的 補充의 여러 버전을 編輯 및 著述했다. [2]

그는 칸트의 解釋에 關한 세 卷의 初期 冊( 칸트의 經驗 理論 , 칸트의 倫理의 基礎 , 칸트의 美學의 基礎 )을 割愛했다. 1902年에 그는 自身의 體系 哲學의 세 卷인 Logik der reinen Erkenntnis (1902), Ethik des reinen Willens (1904) 및 Asthetik des reinen Gefuhls (1912)를 出版하기 始作했다. 計劃된 心理學에 關한 네 番째 冊은 決코 쓰여지지 않았다.

코헨은 유대人 國家를 建設하려는 熱望이 "유대人을 歷史로 되돌리기"로 이어질 것이라고 主張하면서 시온주의 를 露骨的으로 批判했다. 그의 見解에 따르면 유대敎는 시온주의의 民族的 目標 를 훨씬 凌駕하는 靈的, 道德的 使命을 지닌 本質的으로 無歷史的이었다.

各州 [ 編輯 ]

  1. Jewish Virtual Library, Hermann Cohen
  2. Second enlarged edition based on the 7th edition of the original, 1902, vol. 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