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대만   중국   일본 
헤르만 記念像 -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本文으로 移動

헤르만 記念像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헤르만 記念像 ( 獨逸語 : Hermannsdenkmal )은 獨逸 NRW 週 데트몰트 의 南西쪽에 位置한 토이토부르크 숲 속에 세워진 巨大한 銅像이다. 1838年-1875年에 에른스트 폰 반델 ( de )의 設計와 作業으로 1875年 8月 16日 完工되었다.

이 銅像은 獨逸 英雄 아르미니우스 (Hermann의 라틴語 表記)의 토이토부르크 숲 戰鬪 를 記念하는데, 이 戰鬪에서 아르미니우스 는 게르만 部族을 이끌고, AD 9年 바루스 麾下의 로마 軍隊를 決定的으로 擊破했다.

銅像 自體의 높이는 26.57미터이고, 아래 받침 部分을 包含 53.46미터로 獨逸에서 가장 높은 人物像이며, 1875年-1876年 사이에는 全世界에서 가장 높은 銅像이었다. 銅像은 鐵棺 材質, 表面은 구리板이 입혀져 있다(Eisenrohrkonstruktion mit Kupferplatten). 記念像 무게는 받침 原版 部分 包含 42.80톤이다. 오른손에 쥐고 있는 칼의 길이는 7m, 무게는 550kg이다. 칼은 西쪽 方向을 가리키는데, 이는 프랑스에 對한 敵對的 또는 防禦的 제스처로 解釋되기도 한다. 왼쪽 발 아래에는 禿수리와 손도끼가 있다.

歷史的 背景: 19世紀의 獨逸 政治 狀況에서 찾을 수 있다. 當時는 여러 世紀에 걸쳐 代를 이어 獨逸-프랑스 敵對感이 澎湃한 狀況이었다. 나폴레옹에 對한 降伏과 獨逸 內 政治的 分裂로, 많은 獨逸人들이 게르만 民族의 過去事에서 正體性을 찾기 始作했다. 獨逸(게르만) 部族들을 統一한 最初의 人物로는 아르미니우스 가 가장 적합했다.
地理的 位置: 이 銅像은 숲이 우거진 그로텐부르크 山 ( de )386m 에 세워졌으며, 建築家 폰 반델 ( de )은 當時 硏究에 따라 게르만족 -로마軍의 戰鬪가 바로 여기서 벌어졌다고 여겼다. 또 當時 리페 의 영주가 잘 보이는 山 높이에 記念像을 세울 것을 要求하기도 했다. 그런데 近來의 많은 專門家들은, 當時 戰鬪는, 이곳 아닌, 니더작센 州 에서 벌어 졌을 것으로 推定한다.

建立 歷史: 1838年 總 53.46m 높이의 建立을 始作.
1846年 銅像 받침臺 完成.
1848-1863 工事 中斷(銅像 建立에 對한 財政的 ,政治的 關心 減少)
毒불 戰爭 (1870-1871) 以後 독일국 의 宣布로 工事 再開.
빌헬름 1歲 皇帝 時節 1875年에 完工式.

  • 폰 반델 ( de )은 이 建築物에 平生을 바치다시피 하여 工事 期間 내내 記念像 近處에 움幕(Bandel-Hutte)을 짓고 살았으며, 完工式 이듬해인 1876年 死亡했다.

칼에 새겨진 刻印 內容: DEUTSCHE:EINIGKEIT:MEINE:STAERKE MEINE:STAERKE:DEUTSCHLANDS:MACHT 獨逸의 하나됨은 나의 힘. 나의 힘은 獨逸의 힘

歷史的 意味: 反佛 感情 ( en ), 民族主義 ( en ), 獨逸 가톨릭 , 유대人 , 社會 民主主義者에 對한 排斥, 獨逸 統一에 對한 平和的 呼訴, 모든 民族의 平和의 章 等等 다양하게 解釋돼 왔으며, 近來엔 公式的으로 ?平和의 記念碑“ 役割.

기타: 銅像 받침臺의 中間에서 周圍 景致를 360度 즐길 수 있다.(입장료 3유로). 銅像 自體로도 올라갈 수 있으나, 一般人에는 禁止. 한 사람이 銅像으로 올라갔다 콧구멍에서 떨어진 적 있어 이를 不許한다 函. 1999年에는 130평방미터 짜리 빌레필트 蹴球팀 아르미니아 빌레펠트 의 蹴球 유니폼을 입혀 기네스북 에 登載.

NRW 週 弘報資料: http://ausflugsziele-nrw.net/hermannsdenkmal/ Archived 2018年 5月 7日 - 웨이백 머신

같이 보기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