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아투

푸아투.
푸아투 文章.
푸아투 旗발.

푸아투 (Poitou, 프랑스語 發音: ​ [pwatu] )는 푸아티에 가 中心 都市인 프랑스 중서부의 옛 프로뱅스 이다.

歷史 [ 編輯 ]

푸아투 地域은 6世紀에 티팔리아 (또는 테이팔리아, Theiphalia)라고 불렸다. 라로셸 北部이자 니오르 西쪽에 位置한 프랑스 西部 海岸가인 푸아투 萬 푸아투 濕地 라고 불린 濕地帶 가 있다.

1259年에 파리 條約 으로 잉글랜드의 헨리 3歲 는 프랑스에게 大陸의 플랜태저넷 領土 ( 노르망디 , , 앙주 , 푸아투 包含)를 喪失을 承認하였다.

16世紀 末에서 17世紀 秒 동안에 푸아투는 貴族과 부르주아層에 위그노 (프랑스 칼뱅주의者)들의 本據地였고 프랑스 宗敎 戰爭 (1562年?1598年)으로 인한 影響을 받기도 했다.

1604年 秒에 現在 노바스코샤 州 , 그 以後에는 뉴브런즈윅 州 에 定着한 많은 아카디아人 들은 푸아투 出身들이였다. 1755年이 始作될 무렵에 아카디아人들은 英國에 依해 追放 當했고, 그 一部는 퀘백 으로 待避했다. 이 難民 들의 大多數는 1785年에 루이지애나 로 追放當下고 最終的으로 케이준人 (아카디아 出身)이라고 알려지게 되었다.

1685年 낭트 勅令 撤回 以後, 프랑스 가톨릭 敎會 에 依한 反宗敎 改革 活動이 强盛해졌고; 이는 1793年 바푸아투 (Bas-Poitou, 방데 週 ) 地域에서 프랑스 革命 政府에 反對하는 3年間의 열린 叛亂으로 이어졌다. 追加的으로 1815年 나폴레옹 百日天下 동안에 방데 州에는 루이 18歲 의 王政 復元主義者들이 머물렀고 나폴레옹은 이 地域을 진정시키기 위해 腸 膜翅밀리앙 라마르크 가 麾下의 10,000名의 部隊를 보내기도 했다.

랑페르가 指摘한 것처럼 "17世紀 푸아투의 위그노 指導者와 18世紀 後半 방데 地域이 그렇게 되게 한 猛烈한 가톨릭 性向의 抵抗的인 王政主義者들은 서로 매우 다른 이데올로기를 지니고 있었다. 저 두가지를 連結하는 共通的인 脈絡은 地域 正體性에 對한 權利 主張과 그 構成과 正體性은 무엇이든간에 파리 中央 政府에 對한 反對였다. (...) 루이 13歲 루이 14歲 가 흔들림없는 抵抗을 겪은 이 地域에서 부르봉 家門 은 王位를 잃었을 때 충성스럽고 好戰的인 支持者들을 얻었고 로베스피에르 가 이끄는 새로운 中央 政府에 對해 反對하는 부르봉 王家에 對한 忠誠心을 나타내었다." [1]

같이 보기 [ 編輯 ]

各州 [ 編輯 ]

  1. Andre Lampert, "Centralism and Localism in European History" (cited as an example of "A Persistant [sic?] Localism" in the Introduc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