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이서 (喜劇 集團)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더 체이서 (The Chaser)는 오스트레일리아 喜劇 集團(코미디 팀)이다.

活動 歷史 [ 編輯 ]

1990年代 末에 시드니 大學校 에 在學 中이었던 찰스 퍼스, 도미닉 나잇, 줄리안 모로, 크레익 뤼카셀이 學內新聞에 時事諷刺記事를 올려 큰 反響을 얻었으며, 以後에 채스 리치아델로, 크리스 테일러, 앤드루 한센을 迎入하여 1999年부터 時事批評新聞 'The Chaser'를 發行하기 始作했다. 初盤에는 非主流 喜劇諷刺集團으로 始作했으나, 半 平和의 旗幟를 내걸며 加減없는 旣成 政治權 諷刺로 有名稅를 타기 始作했으며, 2002年부터 2年間 'CNNNN'(Chaser NoN-stop News Network), 2004年 오스트레일리아 總選 當時 '체이서의 選擇'(The Chaser Decides), 2005年의 '체이서 뉴스特報'(Chaser News Alert)를 濠洲放送公社 텔레비전 (ABC TV)를 통해 放送하면서 自國內 立地를 다졌다. 現在도 '체이서 年譜'(The Chaser Annual)를 해마다 發行하고, 그들의 公式 홈페이지(外部 링크 參照)에서는 構成員 各自가 칼럼리스트로서 날카로운 時事批評을 이어나가고 있다.

全體와의 戰爭 [ 編輯 ]

2006年 2月 16日 부터 그들은 ABC TV 를 통해 '체이서의 全體와의 戰爭'(The Chaser's War on Everything)이라는 時事 및 社會批評 코미디 프로그램을 放送하기 始作했다. 放送 初盤( 2006年 )에는 每週 金曜日 밤 11詩라는 不利한 放送時間帶에도 不拘하고, 與野를 莫論한 加減없는 時事批評과 社會諷刺로 徐徐히 그 存在를 알렸으나, 選擧의 해인 2007年 에 電擊的으로 每週 水曜日 저녁 9時로 放送時間을 옮긴 以後부터는 同時間帶 視聽率 1位(매會堂 約 100萬 名 以上)를 記錄하여 現在에 이르고 있다. 오스트레일리아 內에서 熱血 視聽者 陣營과 强力한 批判 陣營이 同時에 存在하는 프로그램이기도 하다. [1]

이 프로그램은 여러 面에서 大韓民國 의 텔레비전 프로그램 無限挑戰 ( MBC )과 比較되는데, 每週 破格的인 挑戰과 自由奔放한 프로그램의 形式과 內容, 그리고 現在 그들의 國家에서 最高의 人氣를 누리며 유튜브 (YouTube)를 통해 全 世界 네티즌들의 注目을 받는 等은 두 프로그램 모두 類似하다. 하지만, 무한도전은 所屬 喜劇人(6名의 '무한도전 멤버들')들이 日常 生活에서 일어날수있는 狀況 속에서 지나친 設定이나 꾸밈이 없는 '리얼 버라이어티'를 志向함에 비해, 이 프로그램은 多樣한 分野(特히 政治 的 問題 等)의 素材를 自由自在로 넘나들고, 間或 狀況設定을 甚하게 導入하는 等, 오스트레일리아 社會에서 許容하는 '表現의 自由'를 最大로 發揮하여 社會現象이나 狀況을 諷刺한다는 側面에서 差異가 있다.

이 프로그램은 그동안의 放送을 통해 여러 숱한 話題를 불러일으켰는데, 가장 最近에 일어난 것으로는 2007年 9月 6日에 일어난 濠洲 시드니 APEC (아시아 太平洋 經濟協力機構)頂上會議 騷動이 代表的이다. 이 팀의 一員인 채스 리치아델로가 오사마 빈 라덴 扮裝을 하고, 미리 만든 假짜 出入證과 外交遂行車輛을 動員하여, 2次例의 森嚴한 警戒를 뚫으며 頂上會議 特輯放送分을 撮影하다 뉴사우스웨일스주 警察에 逮捕되었다. [2] 이 事件 直後, 알렉산더 다우너 外務部長官은 "그들이 物理的으로 누구에게도 害를 끼치지 않으려 했던 것은 事實"이라고 發言하였으나, 州 警察은 事案의 重大性을 勘案하여 이들을 起訴, 10月 4日 에 있을 裁判에 回附하였다. 이 事件으로, 大韓民國 을 비롯한 全 世界에 話題를 일으키며 이들의 存在를 더욱 널리 알렸다. [3]

所屬 喜劇인들 [ 編輯 ]

各州 [ 編輯 ]

外部 링크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