天國의 아이들 (1945年 映畫)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天國의 아이들
Les Enfants Du Paradis, Children Of Paradise
監督 마르셀 까르네
脚本 자크 프레베르
出演 쟝 루이스 바롤트, 아를레티, 피에르 브라소, 피에르 르누아르
撮影 로저 허버트
音樂 조제프 코스마, 모리스 詩리트
開封일
  • 1945年 3月 9日  ( 1945-03-09 ) (파리)
  • 1955年 1月 8日  ( 1955-01-08 ) (大韓民國)
時間 190分
國家 프랑스의 기 프랑스
言語 프랑스語

天國의 아이들 》( 프랑스語 : Les Enfants Du Paradis , 英語 : Children of Paradise )은 마르셀 카르네 監督의 1945年 프랑스 映畫이다. 大韓民國에는 《 天井座席의 사람들 》, 《 人生流轉 [1] 이라는 題目으로도 紹介되었다.

줄거리 [ 編輯 ]

1840年代의 파리. 레저와 犯罪의 거리. 팬터마임 劇場의 피에로(바로誤)는 餘曳引(女藝人:아를레티)을 좋아하는데, 內省的이기 때문에 말門을 열 수가 없다. 바람둥이 女子 演技者는 好色家(好色家)인 主役俳優(피에르 브랏수르)와 同寢하는데, 固執이 세고 사람을 사람으로 생각지 않는 건방진 사나이에게 幻滅을 느끼고, 돈많은 伯爵과 가까이하게 된다. 보잘것 없는 代書人(代書人:마르셀 엘랑)은 藍色家(男色家)였으므로 女子로서가 아니라 女曳引(女藝人)의 파트너인 체하면서 피에로와 女子 演技者 사이를 仲介(仲介)하고, 아니꼬운 伯爵을 미워하는 나머지 두 사람의 現場을 보인 뒤에 터키탕에서 伯爵을 殺害한다. 팬터마임 劇場 主人의 딸(마리아 카자레스)은 피에로를 戀慕하다가 結婚하여 아이까지 낳았으나 旅行에서 돌아온 女子 演技者는 피에로와 다시 만나 하루밤을 지낸다. 그러나 피에로는 幸福은 家庭과 아내에게 있음을 깨닫고 떠나 버린다.

槪要 [ 編輯 ]

카르네는 兄(型)으로서의 人物을 늘어 놓으면서 그 한 사람 한 사람을 산 사람으로서 살리고 幅 넓게 울고 웃기는 人間 喜劇을 展開한다. 天井座席(天井座席)의 사람들이란 演劇을 좋아한다는 뜻인데, 大部分의 프랑스 사람들이 演劇을 좋아하기 때문에 프랑스人의 人生을 人生喜劇으로 빗댄 映畫라고 看做하더라도 큰 잘못은 없을 것이다. 俳優가 멋지게 벌이는 演出은 3時間 半에 걸치는 上映(上映)으로서 나타나는데, 觀客들은 이 긴 觀覽時間에도 지루함을 느끼지 않게 된다.

登場 人物 [ 編輯 ]

各州 [ 編輯 ]

  1. 안병섭 (1995年 2月 22日). “反나치意識 짙게밴 詩的 寫實主義” . 한겨레.  

外部 링크 [ 編輯 ]

이 文書에는 다음커뮤니케이션 (現 카카오 )에서 GFDL 또는 CC-SA 라이선스로 配布한 글로벌 世界대백과사전 의 "天井座席의 사람들" 項目을 基礎로 作成된 글이 包含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