處女의 샘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處女의 샘
Jungfrukallan
監督 잉마르 베리만
脚本 울라 아이작손
原作 13世紀 스웨덴의 발라드 "Tores dottrar i Wange"
出演 막스 폰 쉬도브
비르其他 발베리
軍넬 린드블롬
비르其他 페테르손
開封일
  • 1960年 2月 8日  ( 1960-02-08 ) (스웨덴)
時間 89分
國家 스웨덴의 기 스웨덴
言語 스웨덴語

處女의 샘 》( 스웨덴語 : Jungfrukallan , 英語 : The Virgin Spring )은 1960年 開封한 스웨덴 의 黑白, 드라마 映畫이다. 잉마르 베리만 李 監督을, 울라 아이작손 이 脚本을 맡았다. 1960 아카데미 外國語 映畫賞 , 1960 골든 글로브賞 外國語 映畫賞 受賞作이다.

中世의 밸러드에 依據하여 映畫化된 極히 宗敎的인 說話이다. 이 映畫에서도 베리만은 하느님과 信仰에 對한 眞摯한 態度와 같은 情熱을 가지고 세 사나이의 暴行이나 아버지의 復讐 等 人間의 暴力的인 行動을 리얼하게 描寫하고 있다. 거기에서는 '하나님은 믿어도 敎會는 믿지 않는다'라는 베리만의 基本的인 思想이 엿보이며, 또 人間으로서 恒常 하나님과 對峙하고 있는 베리만의 姿勢가 뚜렷이 엿보인다.

줄거리 [ 編輯 ]

父母의 分付로 敎會에 洋초를 바치러 나간 處女 카린(페텔슨)李 어느 숲 속에서 卑賤한 세 사나이로부터 凌辱을 當하고 殺害된다. 그리고 나서 세 사나이는 그런 줄도 모르고 카린의 집에 묵게 된다. 그들의 이야기로 딸의 죽음을 안 아버지 토레(폰 試圖)는 이들 세 사나이를 죽여 復讐한다. 아버지는 숲으로 가서 딸의 屍體 앞에서 祈禱하고 여기에 敎會를 세우겠다고 盟誓한다. 그때 죽은 카린의 머리 밑에서 맑은 샘이 콸콸 솟아난다.

出演 [ 編輯 ]

主演 [ 編輯 ]

助演 [ 編輯 ]

外部 링크 [ 編輯 ]

이 文書에는 다음커뮤니케이션 (現 카카오 )에서 GFDL 또는 CC-SA 라이선스로 配布한 글로벌 世界대백과사전 의 "處女의 샘" 項目을 基礎로 作成된 글이 包含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