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대만   중국   일본 
차이나타운 (1974年 映畫) -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本文으로 移動

차이나타운 (1974年 映畫)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차이나타운
Chinatown
監督 로만 폴란스키
脚本 로버트 타운
製作 로버트 에번스
出演 잭 니콜슨
페이 더너웨이
존 힐러맨
페리 로페즈
버트 영
존 휴스턴
撮影 존 A. 알론조
編輯 샘 오스틴
音樂 제리 골드스미스
製作社 파라마운트 - 펜트하우스
롱 로드 프로덕션스
로버트 에반스 컴퍼니
配給社 파라마운트 픽쳐스
開封일
  • 1974年 1月 20日  ( 1974-01-20 ) (美國)
時間 131分
國家 미국의 기 美國
言語 英語
製作費 600萬 달러 [1]

차이나타운 》( 英語 : Chinatown )은 1974年 開封한 美國 느와르 미스터리 映畫이다. 로만 폴란스키 가 監督을, 로버트 타운 이 脚本을 맡았다. 1974 골든 글로브賞 劇映畫 部門 作品賞·監督賞·脚本賞 受賞作이다. 1975 에드거賞 映畫 脚本賞 受賞作이기도 하다. 1991年 美國 國立映畫登記簿 에 登載되었다.

줄거리 [ 編輯 ]

1937年, 에블린 멀레이라는 女子가 私立探偵 제이크 基티스를 찾아와 自己 男便이자 로스앤젤레스 首都電力國 首席 엔지니어인 홀리스 멀레이를 尾行해 달라고 依賴한다. 홀리스는 새로 지어질 貯水池가 安全하지 않다며 建設을 公開的으로 反對한다. 基티스는 홀리스가 젊은 女子와 함께 있는 것을 보고 寫眞을 찍는다. 다음날 아침 이 寫眞들이 新聞 1面에 登場한다. 한 女子가 基티스를 찾아와 自身이 眞짜 에블린 멀레이라고 알리며 그를 告訴하겠다고 말한다.

基티스는 自身이 속았음을 깨닫고 眞짜 目標는 홀리스 멀레이라고 斟酌한다. 그러나 壘 에스코바르 警衛가 貯水池에서 물에 빠져 죽은 멀레이를 發見한다. 에블린의 依賴를 받은 基티스는 멀레이가 살해당한 것은 아닌지 調査하다가, 가뭄이 들었는데도 每日 밤 貯水池에서 莫大한 輛의 물을 흘려보내고 있음을 알게 된다. 基티스는 水道局 保安課長 멀비힐에게 얼씬거리지 말라는 말을 듣고 그의 部下가 基티스의 한쪽 콧구멍을 칼로 찢어 놓는다. 事務室로 돌아온 基티스는 自身을 假짜 에블린 멀레이라 밝힌 아이다 세션스에게 걸려온 電話를 받는다. 그女는 自己를 雇用한 사람이 누군지 밝히지 못하지만 基티스에게 그날의 訃告 記事를 確認해 보라고 귀띔한다.

基티스는 멀레이가 한때 에블린의 富裕한 아버지 노아 크로스와 事業 同僚였다는 事實을 알게 된다. 크로스는 基티스와 함께하는 食事 途中, 當身은 只今 어떤 일을 파헤치고 있는지 모른다며 멀레이의 不倫 相對를 찾아 주면 只今 받는 돈의 두 倍를 주겠다고 提案한다. 基티스는 記錄保管所에서 노스웨스트밸리 地域 土地 大部分이 最近에 所有者가 바뀌었음을 알게 된다. 그는 地域을 調査하던 途中 基티스를 首都國 사람으로 誤解한 땅 主人들에게 습격당한다. 그들은 首都國이 물 供給을 끊어 自己들을 몰아내려 한다고 생각한다.

基티스는 首都國이 이 地域에 물 供給을 끊어 더 싼 값에 땅을 사려는 속셈이고, 멀레이는 그걸 알게 되어 살해당했다고 推論한다. 基티스는 療養院에 살던 어느 老人이 死亡 一週日 後에 土地를 購買한 記錄을 發見한다. 基티스와 에블린은 療養院을 찾아가 最近의 不動産 去來價 療養院 居住者들 名義로 祕密裏에 進行되었음을 確認한다. 受賞함을 느낀 療養院 管理者는 멀비힐을 呼出한다. 멀비힐과 그 部下들을 따돌린 基티스와 에블린은 에블린의 집에 숨는다. 두 사람은 사랑을 나눈다. 에블린은 한밤中에 걸려온 電話를 받더니 急히 어딘가로 向하며 基티스에게 自己 아버지는 危險한 사람이라고 警告한다. 基티스는 에블린의 뒤를 쫓는다. 집 窓門을 들여다보니 에블린이 멀레이의 不倫 相對 캐서린을 慰勞해 주고 있었다. 基티스가 에블린에게 女子를 가둬 둔 거냐고 따지자 에블린은 캐서린이 自己 동생이라고 말한다.

다음날 基티스에게 匿名의 電話가 걸려와 아이다 세션스의 아파트 住所를 알려준다. 그곳에 가니 아이다 세션스는 殺害되어 있고 에스코바르가 基티스를 기다리고 있었다. 에스코바르는 멀레이의 剖檢 結果 肺에 짠물이 들어 있었고 따라서 민물 貯水池에서 溺死한 것이 아니라고 말한다. 에스코바르는 에블린을 殺人犯으로 疑心하여 基티스에게 그女를 빨리 찾아내라고 要求한다. 基티스가 에블린의 집을 찾아가자 下人들이 그女의 짐을 싸고 있었다. 그는 庭園의 蓮못 물이 짠물임을 깨닫고 물 속에서 二重 焦點 眼鏡을 發見한다. 그가 에블린에게 캐서린에 對해 묻자 이番에 그女는 캐서린이 自己 딸이라고 말한다. 基티스가 에블린을 때리자 그女는 캐서린이 自己 동생이면서 딸이라고 털어놓는다. 그女가 15살이었을 때 아버지가 그女를 强姦해 낳은 딸이었던 것이다. 그女는 眼鏡이 멀레이의 것이 아님을 確認한다.

基티스는 에블린과 캐서린이 멕시코로 도망갈 수 있도록 周旋하고, 로스앤젤레스 차이나타운에 사는 그女 執事의 집에서 만나기로 한다. 基티스는 크로스를 멀레이 夫婦의 집으로 불러내 去來를 提案한다. 크로스는 노스웨스트밸리 地域을 로스앤젤레스에 合倂하고 물을 대어 開發할 計劃이라고 털어놓는다. 基티스는 크로스가 쓴 眼鏡을 보고 그가 멀레이를 죽였다고 말한다. 크로스는 멀비힐을 시켜 基티스에게 銃을 들이대고 에블린과 캐서린을 내놓으라고 脅迫한다. 만나기로 했던 차이나타운의 집에 이르자 그곳에서 기다리던 警察이 期티스를 拘束한다. 크로스가 캐서린에게 다가가자 激忿한 에블린은 그의 팔에 銃을 쏘고 캐서린과 함께 車를 타고 달아나려 한다. 에블린은 警察이 쏜 銃을 맞고 죽는다. 크로스는 캐서린을 낚아채 데리고 간다. 에스코바르는 基티스를 풀어주고, 基티스의 親舊 로렌스 月始가 다가와 말한다. “잊어버려, 제이크. 여긴 차이나타운이야.”

出演 [ 編輯 ]

主演 [ 編輯 ]

助演 [ 編輯 ]

기타 [ 編輯 ]

  • 協力프로듀서: C.O. 에릭슨
  • 美術: 리처드 실버트
  • 衣裳: 앤시아 실버트

韓國판 성우진(KBS) (1993年 4月 18日) [ 編輯 ]

各州 [ 編輯 ]

  1. “Film History Milestones - 1974” . Filmsite.org . 2015年 7月 9日에 確認함 .  

外部 링크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