짱커子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짱커子 ( 中國語 : 臧克家 , 병음 : Z?ng Keji? , 漢字音 : 牆隙가, 1905年 10月 8日 ∼ 2004年 2月 5日)는 中國의 詩人이다.

1905年 10月 8日 산둥省 奏請縣 짱자좡(山東省 諸城縣 臧家莊, 現在의 산둥省 奏請視 )의 沒落한 封建 官僚 地主 家庭에서 태어났다. 號는 샤오醉眼(孝?)이며 짱청즈(臧承志), 허자(何嘉) 等의 筆名을 使用했다.

짱커자는 封建 官僚 집안에서 舊社會의 낡은 制度들을 憎惡하며 光明과 自由를 志向했다. 열여덟 살 때까지 한 番도 故鄕을 떠난 적 없이 가난한 農村 마을에서 자라며 農民들의 가난과 苦痛을 直接 體驗하고 舊社會의 不平等을 認識했다. 그리하여 父母로부터 물려받은 詩에 對한 熱情과 農村 民衆들에 對한 깊은 사랑과 同情이 그의 靈魂 속에서 자라나며 그의 詩文學의 뿌리를 이루게 되었다.

1930年 가을 國立 칭다오(靑島)大學 英文科에 入學했다가 當代의 著名한 詩人인 원이둬가 있는 國文科로 轉科해 그로부터 正式으로 詩를 배우기 始作했으며 當代 最高의 作家들이라고 할 수 있는 라오서(老舍), 王퉁자誤(王統照) 等으로부터 中國 古典文學과 西洋 現代文學을 배우게 되었다. 特히 大學 3學年 때 스승의 도움으로 첫 詩集 ≪烙印(烙印)≫을 自費로 出版했다. 이 詩集에 실린 詩 22首에 對해 원이둬는 그의 詩가 生活의 意味를 담고 있는 훌륭한 詩라고 評價하며, 짱커자는 唐나라 詩人 맹교(孟郊)에 比較될 만한 좋은 詩人이라고 稱讚했다. 小說家 마오둔(茅盾)도 이 詩集은 哲學이나 戀愛를 다룬 內容 하나 없이 素朴한 詩句로 一般 民衆들의 生活을 잘 描寫했다고 指摘하며, 그를 當代의 靑年 詩人 中에서 가장 뛰어난 詩人이라고 評價했다. 이러한 文段의 照明을 받으면서 짱커者는 繼續해서 ≪罪惡의 검은 손(罪惡的黑手)≫과 ≪運河(運河)≫ 및 ≪자화상(自己的寫照)≫ 等의 詩集을 出版했다.

1937年 中日戰爭이 勃發하자 그는 文藝 宣傳 工作에 從事해 中國 各地를 돌아다니며 抗戰 詩를 創作했으나 1943年頃에는 戰爭과는 어느 程度 距離를 둔 조용한 生活을 하면서 國家와 民族의 未來를 探究하는 農村 田園詩 <흙의 노래(泥土的歌)>를 創作함으로써 그의 詩文學의 圓熟함을 보여 주고 있다. 1945年 戰爭이 끝나고 나서는 中國의 內戰 狀況을 反映하고 있는 政治 抒情詩 系列의 <生命의 가을(生命的秋天)>과 <民主의 바다(民主的海洋)> 等을 創作했다. 그 後 그는 국통구(國統區: 國民黨이 統治하는 區域)의 어두운 現實을 暴露하며 國民黨의 彈壓을 避해 홍콩으로 亡命했다가 人民의 運命과 國家의 傳道를 걱정하는 辛辣한 政治 諷刺詩 <生命의 0度(生命的零度)>, <겨울(冬天)> 等을 創作했다.

1949年 中華人民共和國이 成立된 後 그는 中國作家協會 理事 等을 지내고 ≪時間(詩刊)≫이란 雜誌를 創刊해 主便(主編)을 맡았으나, 文化大革命 때에는 酷毒한 批判을 받고 冊과 原稿들을 압수당하며 全혀 文學 活動을 하지 못했다. 1976年 四人幇 勢力이 沒落한 後 다시 雜誌를 復刊하고 下方 때의 生活에 根據해 具體 詩集을 創作하고 많은 散文集을 出版했다. 1980年代에서 들어와서도 詩集 ≪落照洪(落照紅)≫을 出版했다. 2004年 2月 5日, 99歲의 나이로 世上을 떠났다.

外部 링크 [ 編輯 ]

본 文書에는 知識乙만드는지식 에서 CC-BY-SA 3.0 으로 配布한 冊 紹介글 中 "烙印 烙印" 의 紹介글을 基礎로 作成된 內容이 包含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