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대만   중국   일본 
山海關 -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本文으로 移動

山海關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 임有關 에서 넘어옴)

山海關

山海關 ( 中國語 簡體字 : 山海? , 正體字 : 山海關 )은 萬里長城 의 東쪽 끝에 있는 關門으로, 軍事 要衝地였다. 中華人民共和國 허베이省 친황다오市 산하이關區 에 屬한다. 北西로는 옌산山脈 , 東으로는 보하이만 이 있다.

槪要 [ 編輯 ]

萬里長城 東端에서 만날 最初 關門이라는 意味의 別稱인 "天下第一館"으로 불리는 山海關을 通過하여 중원으로 香爐(向路)를 入棺한다고 하며, 그 外部에 있는 東北 地域을 ‘館外’나 ‘關東’이라고 稱해서 名稱인 關東州와 關東軍 도, 이 管을 基準으로 그 洞 側을 關東이라고 명명했던 實情(實情)에서 由來한다.

歷史 [ 編輯 ]

天下第一館 山海關

(漢) 때는 “임有關”으로 稱했고 (隋) 때 問題 (文帝)의 傲慢한 國書에 反撥 598年 高句麗 영양왕 때 將軍 강이식 이 先制攻擊했던 임有關 戰鬪 의 背景地이다.

明 때는 山海위를 設置하면서 山海關으로 불렀다. 名 말 누르하치 , 홍타이지 에 依한 滿洲族 侵入을 몇 番이나 잘 防禦한 首長 吳三桂 가 請에 降伏할 때까지 難攻不落 要塞였다. 靑 成立 後 公式 이름을 임유현으로 바뀌었지만, 그 後에도 山海關으로 부르기도했다.

1931年 柳條湖 事件 ( 滿洲事變 勃發), 1932年 滿洲國 建國과 繼續되는 電話의 擴大로 1933年 1月에 日本軍이 山海關을 占領하면서, 北京 攻略 東部 루트가 열리면서 2月에는 裂罅 作戰을 進行하여 裂罅性을 掌握하고 滿洲國에 倂合되었다.

같이 보기 [ 編輯 ]

外部 링크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