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대만   중국   일본 
陸游 -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本文으로 移動

陸游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푸젠성 에 있는 陸游 上

陸游 ( 中國語 : 陸游 , 1125年 11月 13日 ~ 1210年 1月 26日 )는 中國 南宋 是認 이다. 者(字)는 無關(務觀)이고 號(號)는 방옹(放翁)이며, 只今의 浙江省 (浙江省) 騷興視 (紹興市)인 越州(越州) 산음縣(山陰縣) 사람이다.

北送(北宋)과 南宋(南宋)의 交替期에 태어났으며, 南宋 調整이 中院(中原) 地域을 금(金)에 내어주고 屈辱的인 화친책을 통해 겨우 命脈을 維持해 가던 時期에 一生토록 金에 對한 抗戰과 實地(失地)의 回復을 主張하며 살았던 詩人이다. 그의 不屈의 氣像과 强靭한 鬪爭意識은 그의 수많은 憂國詩를 통해 끊임없이 表出되었으며, 그 獻身性과 眞情性으로 인해 오늘날까지 中國을 代表하는 最高의 憂國是認(憂國詩人)으로 推仰받고 있다. 아울러 前後로 都合 일만 數에 達하는 詩를 남기고 있어 中國 最多作家(最多作家)로서의 名聲 또한 지니고 있다.

38歲에 眞사 가 되어 冀州 通判을 지냈다. 晩年에는 孝宗 · 光宗 의 實錄 및 《三調査》를 完成하였다. 著書로 《검남시고》, 《位남文集》, 《南唐書》, 《입觸》等이 있다.

文學 世界 [ 編輯 ]

육유가 살던 時期 文學的으로는 北宋 中期 黃庭堅 (黃庭堅)을 中心으로 形成된 江西詩派의 詩風이 如前히 커다란 影響力을 미치며 當時 詩壇의 주된 흐름을 形成하고 있었다. 육유는 이러한 激變의 時代 狀況 속에서, 江西詩派의 影響力에서 벗어나 獨自的이고 個性的이며 豪放하고 激情的인 筆致로, 중원의 回復과 오랑캐 殲滅을 主張하는 悲憤慷慨한 心情을 吐해내었다. 이런 까닭에 그의 詩는 歷代 많은 사람들에 依해 憂國詩(憂國詩)의 典型으로서 받들어져왔으며, 그 不屈의 熱情과 鮮明한 鬪爭意識으로 인해 中國 最高의 愛國 詩人으로 推仰받아 왔다.

그의 詩는 風格上 크게 세 個의 時期로 나누어지는데, 이를 다시 細分하면 중기를 前後半으로 나눈 네 個의 時期로 區分할 수 있다. 初期는 講書詩派의 影響을 받아 主로 形式技巧 方面에 많은 힘을 기울였던 時期이며, 中企 中 全般 재촉時期(在蜀時期)는 男丁(南鄭)에서의 從軍經驗을 바탕으로 激情과 豪放함을 노래한 憂國詩들이 中心을 이루고 있는 時期이다. 中企 後半 財産音時期(在山陰時期)는 基本的인 情緖나 傾向에 있어서는 移轉 재촉時期 때와 별다른 變化가 없지만, 以上에 對한 挫折感으로 因한 鬱憤과 悲歎의 情緖가 보다 두드러지게 나타나는 時期이다. 末期는 故鄕에 閑居하며 主로 平易하고 質樸한 筆致로써 全員의 日常的인 生活을 노래한 時期로서, 作品의 量 또한 暴發的으로 增加했던 時期이다. 그러나 이와 같은 時期別 分期 區分에도 不拘하고 六喩詩에는 主題나 形式에 있어 前時期를 아우르는 共通의 傾向이나 原則이 있었으니, 그것은 바로 ‘憂國(憂國)의 意識’과 ‘形式技巧(形式技巧)의 追求’이다.

이 文書에는 다음커뮤니케이션 (現 카카오 )에서 GFDL 또는 CC-SA 라이선스로 配布한 글로벌 世界대백과사전 의 內容을 基礎로 作成된 글이 包含되어 있습니다.
본 文書에는 知識乙만드는지식 에서 CC-BY-SA 3.0 으로 配布한 冊 紹介글 中 "육유視線" 의 紹介글을 基礎로 作成된 內容이 包含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