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換率 메커니즘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ERM II ( 옵트아웃 을 適用하지 않음)
    ERM II ( 옵트아웃 을 適用함)

유럽 換率 메커니즘 ( European Exchange Rate Mechanism , ERM )은 유럽 換率 變動을 調整해서 通貨의 安定性을 確保하는 것을 目的으로 만들어진 制度, 或은 體系이다. 유럽 委員會 1979年 3月, 유럽 通貨 制度 (EMS)의 一環으로서 ERM을 導入해 유럽 聯合 (EU)의 經濟 通貨同盟이나 1999年 1月 1日 의 單一 通貨 유로 의 導入에 對備했다.

目的과 實施 [ 編輯 ]

ERM는 換率 變動幅 固定이라고 하는 槪念에 根據하고 있다. 하지만 ERM에서도 定해진 變動幅 안에서의 換率은 變할 수 있다. 유로 導入 以前에는, 換率은 유럽 通貨 單位 (ECU)에 依해 定해졌고, ECU의 換率 價値는 對象 通貨의 加重 平均으로 決定되었다.

두 個의 通貨間의 換率은 ECU에서 나타낸 基準比率(central rate)에 根據해 算定되며(동등 比率適用), 두 通貨間의 變動은 ±2.25%의 範圍內에 限定되어 있다.(다만 通貨중 한便이 이탈리아 리라 인 境遇는 ±6%의 範圍까지 認定되었다.) 또한 市場 介入이나 론·어레인지먼트(lawn·arrangement)에 依해서 對象 通貨의 變動幅 以上의 價格變動이 不可能했다.

換率 變動幅 [ 編輯 ]

理論上으로 거의 모든 通話는 基準値의 ±15%까지 時勢를 變動할 수 있게 되어 있다.

通話 ISO 4217
코드
基準比率
(大 1 유로)
變動幅
덴마크 크로네 DKK 7.46038 ±2.25%

같이 보기 [ 編輯 ]

外部 링크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