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저 맥케이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1906年 모습

윈저 맥케이 (Winsor McCay, 本名: Zenas Winsor McCay, c.?1866?1871 ? 1934年 7月 26日)는 美國의 漫畫家이자 애니메이터였다. 連載 漫畫 리틀 네모 (Little Nemo, 1905~14, 1924~26)와 애니메이션 映畫 恐龍 거티 (1914)로 가장 잘 알려져 있다. 契約上 理由로 그는 連載 漫畫 레어비트 惡魔의 꿈 (Dream of the Rarebit Fiend)에서 실라스(Silas)라는 筆名으로 作業했다.

맥케이는 어릴 때부터 빠르고 多作이며 技術的으로 能熟한 藝術家였다. 그는 포스터를 만들고 博物館에서 公演하는 專門 經歷을 始作했으며 1898年에는 新聞과 雜誌에 그림을 그리기 始作했다. 1903年에 그는 뉴욕 헤럴드 에 合流하여 리틀 새미 스니즈 (Little Sammy Sneeze) 및 레어비트 惡魔의 꿈(Dream of the Rarebit Fiend)과 같은 人氣 連載 漫畫를 만들었다. 1905年에 그의 시그니처 스트립人 Little Nemo in Slumberland가 데뷔했다. 이 스트립은 어린 少年과 그의 冒險的인 꿈에 關한 아르누보 스타일의 판타지 스트립이었다. 이 스트립은 맥케이의 强力한 그래픽 感覺과 色相 및 線型 觀點에 對한 熟達을 보여주었다. 맥케이는 漫畫 페이지의 形式的 要素를 實驗하여 패널을 配列하고 크기를 調整하여 影響力을 높이고 내러티브를 强化했다. 맥케이는 또한 수많은 詳細한 編輯 漫畫를 製作했으며 보드빌 서킷에서 초크 토크의 人氣 演技者였다.

맥케이는 初期 애니메이션의 先驅者였다. 1911年부터 1921年 사이에 그는 自體 資金을 調達하여 10篇의 映畫를 애니메이션化했는데, 그 中 一部는 短篇으로만 남아 있다. 처음 세 名은 그의 보드빌 行爲에 參與했다. 恐龍 거티는 맥케이가 訓鍊된 恐龍에게 命令을 내리는 것처럼 보이는 對話型 루틴이었다. 맥케이와 그의 助手들은 1915年 RMS 루시타니아 의 獨逸 魚雷를 愛國的으로 再現한 그의 가장 野心찬 映畫人 루시타니아 號의 沈沒 (1918)를 22個月 동안 作業했다. 루시타니아호의 沈沒은 以前 映畫만큼 商業的인 成功을 거두지 못했고 맥케이의 以後 映畫는 거의 關心을 끌지 못했다. 그의 애니메이션, 보드빌, 連載 漫畫 作業은 1911年부터 그의 고용주였던 新聞界의 巨物 윌리엄 랜돌프 허스트 가 맥케이가 編輯 揷畵에 自身의 에너지를 쏟을 것을 期待함에 따라 漸次 縮小되었다.

그의 그림에서 맥케이는 特히 詳細한 建築物과 都市 景觀에서 線形 遠近法을 大膽하고 놀랍게 使用했다. 그는 自身의 編輯 漫畫에 纖細한 해칭을 豐富하게 適用하고 色相을 리틀 네모의 中心 要素로 만들었다. 그의 漫畫 作品은 여러 世代의 漫畫家와 일러스트레이터에게 影響을 미쳤다. 自然主義, 부드러움, 規模 等 맥케이 애니메이션의 技術的 水準은 1920年代 後半 플라이셔 스튜디오 (Fleischer Studios)의 作業이 始作되고 1930年代 월트 디즈니 의 長篇 映畫가 뒤따르기 前까지는 他의 追從을 不許했다. 그는 登錄 標示 使用, 사이클링 및 標準이 될 기타 애니메이션 技術을 開拓했다.

外部 링크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