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제프 시게티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요제프 시게티

요제프 시게티 (Joseph Szigeti, 헝가리語 : Szigeti Jozsef , IPA:  [?joː??f ?si??ti] , 1892年 9月 5日 ~ 1973年 2月 19日)은 헝가리 出身의 바이올리니스트 이다.

부다페스트 에서 태어나 부다페스트의 音樂院에서 후바이에게 배웠다. 歷史上 最高의 바이올리니스트들 中 한名으로, 以前의 有名 作曲家 中心의 連奏 養殖에 正面으로 反對하고, 作品에 對한 充實性을 主張하여 스스로 그 模範이 되어 現代 바이올린界에 크나큰 影響을 주었다. 또 바흐의 無伴奏 바이올린을 위한 소나타와 파르티타 를 演奏會의 曲目에 정착시켰으며, 바르톡 이나 프로코피예프 等 新人 作曲家들의 作品을 積極的으로 採擇하여 레퍼토리를 크게 넓혔다. 本來 技巧派 타입의 바이올리니스트는 아니고 音色도 平凡하다는 評價를 받지만 構圖的인 謹嚴함을 지니고 樂曲의 內面으로 깊이 파고드는 眞摯한 態度는 나이를 먹으면서 더하여 一般的으로 技巧가 떨어지는 晩年의 演奏에도 남이 따를 수 없는 眞實한 아름다움이 表現되어 있다고 여겨진다. 1905年에 베를린에서 데뷔한 以後 英國, 스위스, 美國 等地에서 살았으며 1951年에는 美國 市民權을 얻었다. [1]

各州 [ 編輯 ]

  1. 글로벌 世界대백과사전 》, 〈絃樂走者 > 바이올린 > 시게티〉

外部 링크 [ 編輯 ]

이 文書에는 다음커뮤니케이션 (現 카카오 )에서 GFDL 또는 CC-SA 라이선스로 配布한 글로벌 世界대백과사전 의 "絃樂走者 > 바이올린 > 시게티" 項目을 基礎로 作成된 글이 包含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