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포대첩記念公園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옥포대첩記念公園에 세워진 記念碑. 海戰이 벌어졌던 옥포만을 내려다보고 있다

옥포대첩記念公園 慶尙南道 巨濟市 팔랑抛2길 87에 位置한 記念公園이다. 壬辰倭亂 中인 1592年 5月 7日 全羅左水使 李舜臣 將軍과 經常右水使 元均 將軍이 共同으로 作戰을 進行하여 現 韓華오션 이 位置한 옥포만에서 倭船 50餘 隻 中 26隻을 擊沈시켰다. 이것이 옥포海戰 이며, 옥포海戰은 壬辰倭亂의 첫 勝捷이며, 以後의 戰況을 유리하게 展開시키는 契機가 되었다. 이 옥포海戰을 記念하여 巨濟 時에 造成한 公園이 옥포대첩 記念公園이다.

槪要 [ 編輯 ]

壬辰倭亂 勃發 以後 忠武公 李舜臣 將軍이 첫 勝戰한 옥포海戰을 記念하고 忠武公 精神을 後世에 길이 繼承하기 위해 遺書 깊은 옥포만 이 내려다 보이는 옥포동 산1번지 一帶에 33,037坪 規模로 造成한 記念公園이다. 1991年 12月에 起工式을 가지고 높이 30m의 記念塔과 參拜團, 玉浦루, 八角亭, 展示館 等을 建立해 1996年 6月에 竣工하였다. 玉浦壘에 오르면 正面으로 보이는 玉浦만의 푸른 바다를 볼 수 있다.

行事 [ 編輯 ]

公園에서는 每年 6月 中旬에 3日間 옥포대첩記念祭典 行事가 盛大하게 開催되는데, 記念式을 비롯하여 祭禮行商, 文化藝術, 民俗, 이벤트 行事 等이 다양하게 進行된다.

같이 보기 [ 編輯 ]

外部 링크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