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대만   중국   일본 
예루살렘 總大主敎 -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本文으로 移動

예루살렘 總大主敎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예루살렘 總大主敎는 記錄에 남아 있는 初代 예루살렘 主敎는 義人 야고보이며 638年 地位가 空席이 되었다. 以後 세 곳의 그리스도교 敎派에서 地位를 가지고 있다.

正敎會 [ 編輯 ]

正敎會에서의 예루살렘 總大主敎는 예루살렘 正敎會의 으뜸 主敎이며, 東邦 正敎會의 아홉 總大主敎 가운데 네 番째 位置를 차지하고 있다. 2005年 以來, 예루살렘 總大主敎는 테오필로스 3歲이고 예루살렘 總大主敎廳은 이스라엘 예루살렘 主님 무덤 聖堂에 位置해 있다. 예루살렘 總大主敎의 公式 職銜은 ‘거룩한 都市 예루살렘과 팔레스타인, 시리아, 요르단 江 너머 갈릴래아의 카나와 거룩한 시온의 總大主敎’이다. 聖地의 100,000名의 正敎會 信者와 팔레스타인 正敎會 大多數가 그의 司牧的 指導를 받고 있다.

가톨릭교회 [ 編輯 ]

가톨릭교회에서는 예루살렘 라틴 總大主敎(라틴語: Patriarcha Hierosolymitanus Latinorum, 히브리어: ?????????? ????????)라 稱하며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領土, 요르단, 키프로스 全域의 라틴 敎會 가톨릭 信者들에게 裁治權을 行使하고 있다. 現在 이스라엘의 가톨릭 共同體는 이스라엘의 基督敎 共同體 가운데 가장 規模가 큰 共同體로서, 統計上 全體 이스라엘 基督敎人 11,000名 가운데 4,500名이 가톨릭교도이다. 예루살렘 라틴 總大主敎는 또한 省墓 騎士團의 騎士團長을 兼任하고 있다.

아르메니아 正敎會 [ 編輯 ]

아르메니아 正敎會에서는 예루살렘의 아르메니아인의 總大主敎라 稱하며 예루살렘의 아르메니아인 地域에 總大主敎座를 設置하여 維持하고 있다. 現在 예루살렘의 아르메니아인의 總大主敎는 누르앙 마누期仰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