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대만   중국   일본 
聯邦黨 (아르헨티나) -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本文으로 移動

聯邦黨 (아르헨티나)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聯邦黨의 當期

聯邦黨 ( 스페인語 : Partido Federal )은 19世紀 아르헨티나 에서 聯邦制 를 主張했던 勢力이다. 부에노스아이레스 首都圈 中心의 單防除 를 主張한 單方當 과 對立하여 아르헨티나 內戰 에서 對決했다.

英國의 影響을 받아 自由主義 理念을 主張한 單方黨에 비해 聯邦黨은 保守的이었고, 保護貿易 을 主張했으며, [1] 美國 을 모델로 獨立的 自治權을 가진 地方主들과 制限的 權力을 가진 中央政府가 竝存하는 聯邦制를 追求했다. 單方當 黨員들이 主로 首都圈의 知識인, 商人들 出身이었던 것에 비해 聯邦黨 指導者들은 大槪 地方 軍閥( 카우디요 )들이었고, 가우초 를 비롯한 農村地域民들의 支持를 받았다. [1]

아르헨티나 內戰 은 初期에는 聯邦條約 아르헨티나 聯合 을 樹立한 聯邦黨에 유리하게 展開되었고, 聯邦黨 大統領 후안 마누엘 데 로사스 는 20年 넘게 獨裁體制를 構築했다. 하지만 權座를 탐낸 聯邦黨 軍閥 後스토 호세 데 우르퀴社 가 單方當 및 브라질 帝國 과 結託해서 로사스를 쫓아내고, 그 우르퀴사가 부에노스아이레스의 單方黨을 다시 背信했다가 破本 戰鬪 에서 慘敗해 아르헨티나 聯合이 解體당하고 單芳塘의 바르톨로메 미트레 가 大統領이 되는 等 支離滅裂해졌다. 結局 아르헨티나 內戰은 부에노스아이레스가 聯邦制를 받아들이는 代身 부에노스아이레스의 首都 地位와 利權을 保障하는 方向으로 終戰되었다.

같이 보기 [ 編輯 ]

各州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