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대만   중국   일본 
여우란 -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本文으로 移動

여우란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여우란
幼蘭
푸진 (大福晉)
이름
구왈갸 여우란
瓜爾佳 幼蘭
身上情報
出生日 1884年
出生地 청나라의 기 淸나라 즈리 性 톈진
死亡日 1921年 (37歲)
死亡地 중화민국의 기 中華民國 허베이省 베이핑 에서 阿片 中毒症으로 兵士
王朝 청나라의 기 淸나라
父親 過이가 榮祿
配偶者 醇親王 짜이펑(醇親王 載?)
子女 蘇生 2男 3女
長男 宣統帝 푸이 (宣統帝 溥儀)

구왈갸 여우란 ( 瓜爾佳 幼蘭 , 1884年 ~ 1921年 )은 中國 淸나라 의 皇族 大福眞 女性이며, 滿洲 정백기 (正白旗) 出身이다.

生涯 [ 編輯 ]

그女는 淸나라 의 第12代 皇帝 이자 最後 皇帝인 宣統帝 푸이 (宣統帝 溥儀)의 어머니이며 宣統帝 푸이 (宣統帝 溥儀)의 生父 醇親王 짜이펑 (醇親王 載?)은 그女의 夫君이다. 그의 生父 龍淚 西太后 의 熱烈한 支持者였으며, 光緖帝 百日 改革 을 뒤엎는데 加擔했고, 西太后 光緖帝 를 宮闕에 監禁, 幽閉하는데 加擔했다. 이 일로 醇親王 者이펑 은 그女의 아버지 龍淚를 相當히 싫어했다. 西太后의 눈밖에 나서 利益이 없다고 본 자이펑은 西太后가 龍淚의 딸과 結婚하라는 命令을 여러次例 받은 뒤, 苦悶 끝에 1901年 여우란과 結婚하였다. 夫婦의 結婚 生活은 不幸했다.

醇親王 짜이펑 (醇親王 載?)의 本夫人이기도 한 그女는 1901年 醇親王 짜이펑 과 結婚하여 그와의 사이에서 2男 3女를 두었다. 1907年 11月 西太后의 名으로 長男 푸이 가 皇帝가 되어 入闕했다. 그는 乳母 王렌쇼 를 딸려 보냈다.

淸나라 滅亡 以後에도 베이징 에 居住하다가 1921年 阿片 中毒症으로 인하여 享年 37歲로 夭折하였다. 阿片에 中毒됐던 그는 段薑黃貴妃 로부터 아들 푸이 의 飛行을 理由로 公開 질타당하자, 多量의 阿片을 삼키고 死亡했다 한다. 그의 死亡 消息을 듣고도 푸이 는 別로 슬퍼하는 氣色이 없었다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