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대만   중국   일본 
세르게이 미할코프 -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本文으로 移動

세르게이 미할코프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2003

세르게이 블라디미로비치 미할코프 (Sergey Vladimirovich Mikhalkov, 러시아語 : Серге?й Влади?мирович Михалко?в , 1913年 3月 13日 ~ 2009年 8月 27日 )은 소비에트 聯邦 러시아 劇作家 다.

그의 文學活動은 詩, 寓話, 戱曲 等 여러 장르에 미치며, 戱曲만 해도 <톰 켄値>(1938)에서 <솜브레로>(1957)에 이르기까지 10餘 便이 된다. 이들 中에는 어린이에게 올바르게 사는 方法을 가르치고 아름다운 情緖를 키우는 <트럼프놀이의 나라에서> <虛榮많은 토끼> <솜브레로> 等 一連의 兒童劇이 있다. 急行列車 속에서 交換되는 旅客들의 世上 이야기 中에서 現代 러시아의 여러 否定的인 타입에 辛辣한 諷刺를 퍼부은 <어느 車(車) 안에서>가 있다. 5個의 單幕으로 構成된 <어느 車 안에서> 等은 그의 才能을 나타내는 代表的인 作品이다.

特히 그는 蘇聯의 國家 (國歌) 및 러시아의 國家 의 作詞家로 有名하다. 1944年 , 가브리엘 엘레기스탄 과 함께 歌詞를 붙인 曲이 國家로 指定되었고, 스탈린 格下에 따라 1977年 들어 다시 蘇聯 國家의 歌詞를 썼다. 2000年 에 蘇聯 國家의 멜로디를 再導入했을 때, 미할코프는 다시 러시아의 國家 의 歌詞를 썼다.

이 文書에는 다음커뮤니케이션 (現 카카오 )에서 GFDL 또는 CC-SA 라이선스로 配布한 글로벌 世界대백과사전 의 內容을 基礎로 作成된 글이 包含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