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대만   중국   일본 
치즈인더트랩 -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本文으로 移動

치즈인더트랩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 백인호 에서 넘어옴)

치즈인더트랩
장르 推理 , 서스펜스, 戀愛 , 캠퍼스
웹툰
作家 純끼
連載 사이트 네이버 웹툰
連載 期間 2010年 7月 7日 ~ 2019年 12月 20日
連載 曜日 每週 木曜日
發賣日 單行本
1-1세트 : 2012年 3月 2日
1-2세트 : 2012年 10月 12日
2-1세트 : 2013年 6月 20日
2-2세트 : 2013年 12月 20日
卷數 1部 : 6卷
畵手 1部 : 23篇 46話
2部 : 26篇 67話
3部 : 31篇 108話 4部 :
著作權 누룩미디어, 純끼
- 討論

치즈인더트랩 》은 大韓民國의 漫畫家 純끼 네이버 웹툰 에 每週 木曜日 連載한 長篇漫畫다. 치인트 라고 줄여 부르기도 한다. 2017年에 完結되었으며 2018年 12月 31日부터 2019年 12月 20日까지 재연재되었다. 元來는 無料였지만 再演再 完決로 인해 유료화되었다.

大學生 洪설이 殊常한 先輩 油井을 만나면서 겪게 되는 이야기를 다룬다. 홍설의 時點에서 描寫되는 둘 사이의 神經戰을 보며 惟政의 正體와 本心을 推理하고, 둘의 關係 變化를 지켜보는 것이 主要 재미다. 人物들의 섬세한 感情 描寫와 現實에 存在할 법한 立體的인 캐릭터들로 큰 人氣를 끌었다.

純끼 作家는 戀愛나 友情 같은 感情은 사람과 사람만의 問題뿐 아니라 周邊環境에 左右되는 問題이기도 하기에 그런 것들을 다뤄보고자 그리게 된 作品이라고 밝혔다. [1]

最初 컨셉은 혼자 있는 걸 좋아하고 非好感人 後輩와 남들이 다 좋아하고 잘난 先輩가 있는데, 둘이 神經戰을 벌이는 짧고 簡單한 이야기였다고 한다. 周邊 사람들은 아무도 모르고 그 둘만 느낄 수 있는 神經戰에 對한 것이라고 인터뷰에서 밝혔다.

登場人物 [ 編輯 ]

主要 人物 [ 編輯 ]

A大學校 經營學科 3學年. 開講파티에서 처음만난 油井을 추켜세우기 바쁜 다른 同期들과는 달리 그저 잘생기고 人氣 좋고 財力도 相當한 엄친아 先輩로만 여길 뿐 별다른 關心을 두지 않았다. 그러다 뜻하지 않게 그의 여러 가지 殊常한 行動들을 보고 나서 ' 말은 親切하게 하고 있지만 속으로는 自己 基準에서 線을 긋는 것 같다' 는 銳利한 推理를 한다. 以後 캠퍼스에서 마주하게 된 惟政을 細密하게 觀察하기 始作하면서 그가 가면 속에 本性을 숨기고 있다는 엄청난 眞實을 알게 된다. 그러던 中 油井을 보고 웃다가 偶然히 눈이 마주치거나, 開講파티에서 상추에 燒酒를 부어 먹는 等의 些少한 行動으로 유정에게 미움을 사게 되어 유정에게 1年 동안 괴롭힘을 當한다. 그 後 유정과 다시는 마주치고 싶지 않다고 생각했지만 새 學年이 된 後 유정이 갑자기 잘해주기 始作하면서 자꾸 엮이게 되고, 그 過程에서 自身도 몰랐던 惟政의 새로운 面을 다시 보게 된다. 그뒤 惟政의 告白으로 사귀게 되지만 오영곤과 손민수 같은 惡役들이 나타나고, 惟政의 過去 行動으로 對立하면서 惡化되기도 한다. 하지만 對話를 통해 油井을 理解하며 더욱 가까워지게 된다.
A大學校 經營學科 4學年. 外貌, 學閥, 財力, 얼굴, 매너까지 그야말로 '킹카'라는 말이 딱 어울리는 經營學科 代表 엄친아. 게다가 씀씀이도 커서 同期들과 後輩들에게 먹을 것을 자주 사주는 것으로도 有名했다. 하지만 이런 그에겐 아무도 모르는 딱 한가지 問題點이 있었으니 바로 사람을 眞心으로 對하는 境遇는 거의 없고 利用價値가 있는 사람들에게만 假飾的으로 잘해준다는 것. 當然히 周圍에는 이를 徹底하게 숨기고 살아왔지만 어느 날 紅雪에게 덜미가 잡혔다. 그래서 平素에 하던 것처럼 뒤에서 괴롭힐 생각이었는데 異常하게 紅雪은 다른 사람들과 달리 自身에게 屈服하지 않고 堂堂하게 自己 權利를 主張한다. 以後 紅雪에게 異常한 感情을 느끼던 中 그女 亦是 自身처럼 어릴 때 아버지에게 사랑을 받지 못했으며, 周圍의 視線 때문에 模範的으로 살 것을 강요받았다는 事實을 알게 되고 紅雪과 自身이 같다고 생각하고 告白해서 사귀기 始作한다.
하지만 紅雪과 交際하면서 自身과 달리 사람을 計算的으로 對하지 않고 眞心으로 對하는 人間的이고 善한 面에선 그女가 完全히 다르다는 걸 알게 되어 처음에는 이 事實을 否定하려 하지만 紅雪에게 마음을 열면서 認定하고 받아들인다.
유정의 옛 親舊. 할아버지가 混血이라 4分의 1程度는 混血人이나 다름없으며 유정 못지않게 키도 크고 外貌도 出衆하다. 感情을 徹底하게 숨기는 內向的인 惟政과는 달리 自身의 感情을 그때그때 시원스럽게 말하는 스타일이다. 高等學生 時節 有名 피아니스트였으며 父母를 여읜 後 惟政의 집안에서 後援을 받으며 지내왔고, 유정과 親했으나 왼손 事件으로 사이가 틀어진다. 왼손 事件 以後 紅雪에게 熱心히 살면 損害만 볼 거라고 얘기하는 等 現實的이고 厭世的인 性格을 갖게 되었지만 홍설의 성실한 모습을 보면서 조금씩 變化하게 된다. 힘든 狀況에도 熱心히 사는 홍설의 성실한 態度에 好感을 느껴 紅雪을 짝사랑하게 되지만 哀惜하게도 紅雪은 그를 全혀 理性으로는 보지 않는다. 後에 유정과의 關係를 回復할 수 없음을 確認하고 自身의 人生을 찾아 떠나면서 紅雪에게 멋있게 살라고 助言한다.
인호의 누나. 막勞動이라도 하려는 동생과는 달리 반반한 얼굴을 利用해 서른이 다 되어가는 나이임에도 不拘하고 惟政의 집안에서 나오는 後援을 利用해 놀고 먹을 窮理만 하고 있다. 동생 혼자서만 일하는 것만으로는 不足해서 나중에는 빚쟁이한테까지 쫓기는 狀況이 되지만 이런 渦中에도 名品治粧만큼은 絶對로 抛棄하지 않는 等 虛勢가 몇十 倍에 達한다. 어린 時節 姑母에게 才能 있는 男동생과 비교당하며 자란 탓에 性格이 삐뚤어지게 되었으며 周圍에서 이를 制止해줄 사람이 없어 망가지게 되었다. 油井을 高校時節까지만 해도 眞心으로 좋아했지만 成人이 된 後 돈줄로 여긴다.

A大學校 [ 編輯 ]

홍설의 切親한 親舊. 고3때 學院 單科班에서 처음 만나 같은 大學 같은 科에 들어오게 되면서 그림자처럼 붙어다니는 사이가 된다. 날마다 붙어다니는 紅雪에 對한 義理가 남달라 男子同期들이 그女를 뒷談話하는 것을 듣고는 곧바로 亂入해 깽판을 부리기도 했다.
紅雪과 보라와 날마다 붙어다니는 2學年 後輩. 男子同期들과의 關係가 全혀 나쁘지 않음에도 不拘하고 설과 보라하고만 같이 다닌다. 보라를 좋아하며 나중에는 사귀게 된다.
A大學校 美術學科 1學年. 紅雪과는 한 洞네에서 자란 親한 동생. 性格이 동글동글하고 社交性이 좋아 同期들에게 人氣가 많으며 딱히 問題가 없는 몇 안 되는 人物이다. 紅雪을 親언니처럼 좋아하고 잘 따라 物心兩面으로 잘 챙겨주는 便이다. 상철의 짝사랑 相對이기도 하다.,
紅雪과 보라의 大學同氣. 온갖 女子에게 추근거리는 變態的인 氣質이 있다. 다이어리 훔쳐보기, 尾行, 몰카 撮影하기 等과 같은 犯罪行脚을 저질러서 女學友들 사이에서 忌避對象 1號로 찍혔다. 洪설이 自身을 좋아한다고 錯覺하고 스토킹하며 괴롭히지만 나중에 犯罪 事實이 들통나게 된다.
經營學科 4學年. 서른이 다 되어가도록 大學 卒業 못한걸 자랑으로 여기는 化石. 나이가 있는지라 學科 內에서는 兄님 待接을 받고 있지만 온갖 民弊的인 行動으로 學友들 사이에선 非好感의 極致를 달리고 있다.
紅雪과 보라의 大學同氣이자 經營學科 3學年 科代表. 처음 A大學校에 붙고 OT準備를 하다 유정과 마주친다. 첫눈에 반해 유정이 自己 愛人이라도 되는 것처럼 들러붙지만 惟政은 그女를 利用할 뿐 좋아하지는 않고 귀찮아한다. 겉으로 하는 行動과 속마음이 全혀 다른 여우같은 性格이지만 보기와는 달리 純粹하게 油井을 사랑하는 것일 뿐 백인하처럼 財力만 보는 건 絶對 아니다. 유정이 紅雪에게 關心이 있다고 생각해서 紅雪을 嫉妬하는 모습을 보이며, 뜻하지 않게 洪설이 露宿者 때문에 손을 다치는 結果를 招來한다.
홍설의 後輩. 남주연 못지않게 油井을 좋아하지만 哀惜하게도 眞心으로 좋아한 게 아니라 財力만 본 거였다. 그래서 유정과 날마다 함께다니는 紅雪에게 一方的으로 惡感情을 품고 洪설이 油井을 꼬시기 爲해 일부러 궁상맞은 시늉을 한다는 惡意的인 所聞을 퍼뜨린다. 하지만 이마저도 금세 들통나면서 失敗. 한동안 漫畫에서 사라졌다가 다시 나타났는데 아직도 사랑의 感情이 남았는지 두사람이 正式으로 사귄다는 말을 듣고 엄청나게 부러워하는 等 치근거림은 如前하다.
홍설의 大學 同期. 性格이 消極的이고 눈치가 없어 洪설이 組別課題에서 苦生하게 했다. 紅雪을 憧憬하며 헤어스타일과 패션 스타일을 따라한다. 紅雪을 繼續 따라하며 홍준을 自己 男親이라고 거짓말하지만 同期들에게 全部 들키게 된다.

홍설의 家族 [ 編輯 ]

홍설의 아버지. 大企業을 그만두고 여러 事業에 손을 댔지만 모조리 말아먹은 탓에 집안形便이 기울었다. 하지만 그럼에도 不拘하고 아내가 食堂을 하는 것을 못마땅하게 여기며 不平한다. 長女 洪설이 成跡도 좋고 奬學金까지 타옴에도 不拘하고 男兒選好思想이 强해 아들 홍준을 偏愛하고 딸아이를 忽待한다. 形便이 넉넉하지 않음에도 不拘하고 홍준에게는 留學을 보내줄 程度.
  • 審 女史
홍설의 어머니. 男便의 事業으로 말아먹은 집안을 뛰어난 料理솜씨로 차린 국수집으로 다시 일으킨다. 男便과는 달리 같은 女子로써 딸아이를 잘 理解해주는 便이다. 油井을 사위로써 마음에 들어하며 백인호에게도 잘 對해준다.
  • 홍준(20歲)
홍설의 男동생. 美國 名門大 經營學科를 다니던중 突然 休學을 하고 韓國에 날아와 집에 눌러살고 있다. 넉살좋고 붙임性 좋은 平凡한 靑年이며 알게 모르게 누나를 많이 걱정하고 챙기고 있다.

유정의 家族 [ 編輯 ]

  • 유영수
유정의 아버지. 中小企業에 不過했던 會社를 只今의 評判 좋은 大企業으로 이끈 能力 좋은 事業인. 어린시절부터 異常行動을 보이던 아들을 眞心으로 理解하기보다는 ' 異常한 아이' 라며 烙印 찍어버린 탓에 아들에 對한 關係가 疏遠해진다. 젊은 時節 憤怒 調節을 못하던 自身을 更生시켜준 白敎授의 恩惠를 갚기 위해 갈 곳 없는 떠돌이 身世가 된 인호와 引下 男妹를 집으로 데려와 남부럽지 않게 살게 해준다. 하지만 眞心으로 對한 것이 아니라 惟政의 性格을 改善시키려는 目的이 더 컸기 때문에 惡循環을 招來하게 된다.
  • 유정의 어머니
유정의 어머니. 國際辯護士 兼 파워블로거다. 男便이 밖에서 데려온 인호와 引下 男妹를 子息으로 여기지 않는 탓에 두 사람만을 싸고도는 男便과 사이가 別로 좋지 않은 便이다. 아들과 함께했던 記憶이 別로 없어서 유정은 어머니에 對한 愛着이 剛한 便이지만 實은 그女도 아들을 放置한거나 다름없어서 兪會長과 다르진 않다.

其他 人物 [ 編輯 ]

  • 白 敎授
백 男妹의 할아버지. 柳 會長을 治療를 통해 更生시킨 人物로 유정이 다른 사람을 利用하는 方式의 問題點을 指摘한다
  • 홍설의 할머니
洪 男妹의 할머니. 孫子인 홍준을 偏愛하지만 洪설이 繼續 愛情을 渴求하자 설이에게도 잘 對해준다. 健康이 惡化되어 죽기 前 홍설의 손을 잡고 싶어했지만 어린 紅雪은 할머니의 손이 너무 차가워 놓아버린다.
  • 쇼팽
백인호의 高等學校 同期. 피아노部 學生이었으며 유정과 親해지고 싶어하지만 백인호가 다가와서 失敗하게 된다. 自身보다 實力이 뛰어난 백인호에게 劣等感을 갖고 있어 백인호의 왼손을 망가뜨린다.
  • 송성은
洪설이 다니는 skk語學院 學生으로 露出이 甚한 옷에 輕薄함으로 사람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만들었다. 洪泄道 처음에는 어울리기를 꺼려했으나 唯一하게 노트筆記를 보여주는 等 겉모습과는 다르게 착한 面으로 인해 親舊가 된다.
  • 최성조
유정과 백인호의 B高等學校 同窓이다. 高校時節 富者에 잘난 유정이 아니꼬워서 비아냥거리곤 하였으며 그 모습을 비꼬는 백인호에게 是非를 걸다가 맞은 적이 있다. 校內 暴力에 휘말려 손을 크게 다치고 自退한 백인호를 skk學院 앞에서 發見하자 是非를 걸고 '손病身'이라고 辱을 하며 火를 돋운다.

受賞 經歷 [ 編輯 ]

  • 2010年 讀者漫畫對象 온라인漫畫上 2位
  • 2011年 讀者漫畫對象 온라인漫畫上 2位
  • 2012年 YES24 네티즌 選定 올해의 冊 (家庭·實用 分野) 候補圖書 [4]
  • 2012年 알라딘 最高의 漫畫 베스트 웹툰 2位 [5]
  • 2012年 讀者漫畫對象 3位
  • 2013年 알라딘 最高의 漫畫 베스트 웹툰 2位 [6]
  • 2014年 오늘의 우리漫畫 文化體育部長官賞 純끼 《치즈인더트랩》 [7]

作家 인터뷰 [ 編輯 ]

關聯 웹사이트 [ 編輯 ]

  • 作家 블로그
純끼 作家 블로그
  • 公式 팬카페
<<치즈인더트랩>> 公式 팬카페

各州 [ 編輯 ]

  1. 純끼 (2010年 7月 15日). “質問과 關聯된 公知” . 純끼 作家 블로그 . 2012年 4月 28日에 確認함 . 그러나 戀愛나 友情 같은 感情은 사람과 사람만의 問題뿐 아니라 周邊環境에 左右되는 問題이기도 하기에.....그런 것들을 다뤄보고자 그리게 된 웹툰입니다.  
  2. 다른 俳優들과는 달리 웹툰 속 油井을 그대로 再現한듯한 비주얼과 演技力으로 好評을 받았고 이에 힘입어 映畫판에서도 俳優 變更없이 그대로 惟政 役割로 落點됐다.
  3. 드라마와 映畫 모두 나오지 않으며 남주연이 그女의 役割까지 도맡아서 하게 됐다. 그래서 한層 더 밉살스럽게 나온다.
  4. YES24 : 네티즌 選定 올해의 冊 2012
  5. 2012年 最高의 漫畫 , 確認일자: 2013年 1月 15日, 作成日子: 2013年 1月 15日, 出版社: 인터넷 書店 알라딘
  6. 2013年 最高의 漫畫 , 確認일자: 2014年 1月 14日, 作成日子: 2014年 1月 14日, 出版社: 인터넷 書店 알라딘
  7. * 2014 오늘의 우리漫畫 選定結果 Archived 2014年 11月 7日 - 웨이백 머신 , 作成日子: 2014年 10月 28日, 出版社: 韓國漫畫家協會

外部 링크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