默想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默想 (默想, 英語 : contemplation )은 特定 對象을 깊게 생각하는 行爲이며 宗敎的인 觀點에서 默想은 祈禱 冥想 을 遂行하는 方法 中 하나이다.

The Spirit of Contemplation 알버트 토프트 製作

歷史 [ 編輯 ]

默想은 플라톤 哲學의 重要한 部分이었다. 플라톤은 默想을 통해 靈魂이 좋은 形態 나 다른 神聖한 形態의 知識으로 올라갈 것이라고 생각했다. Plotinus as a (neo) Platonic 哲學者는 또한 henosis에 到達하기위한 가장 重要한 構成 要素로서 熟考를 表現했다. 플롯 티 누스 (Plotinus)에게 하나님, 모나드 또는 하나라는 비전을 經驗하는 것이 가장 큰 默想이었다. Plotinus는 Enneads의 作品에서이 默想의 經驗을 描寫한다. 그의 學生 반암 (Porphyry)에 따르면 플롯 티 누스 (Plotinus)는 그가 4 番移 經驗을 했다고 말했다. Plotinus는 Enneads 6.9.xx에서 自身의 默想에 對한 經驗을 썼다.

槪要 [ 編輯 ]

默想이라는 單語는 라틴語 單語 contemplatio에서 派生된다. 그것의 뿌리는 또한 라틴語 單語 templum, 後援의 받음을 위해 奉獻 된 땅 彫刻, 또는 예배를위한 建物, Proto-Indo-European 基礎 가 되었고 유럽에서 基礎 -"스트레칭 "- 따라서 祭壇 앞의 整理 된 空間을 가리킨다. 라틴語 單語 contemplatio는 그리스어 θεωρ?α (theoria)를 默想의 意味를 飜譯하는 데 使用되었다.

冥想과 默想의 差異點 [ 編輯 ]

基督敎에서 默想이란 살아있는 現實로서의 하느님에 對한 認識을 向한 內容없는 마음을 의미한다. 이것은 어떤面에서 東洋 宗敎에서 祈禱를 하는 行爲인 사마 디 (samadhi)라고 불리는 것에 該當한다. 한便 西洋 敎會에서 數世紀 동안 默想은 이그나 티아 運動이나 改宗者와 같이 聖書的 場面을 視覺化하는 것과 같은 것에서 活潑한 遂行過程으로 練習을 言及했다. 精神 分野 專門家는 "聖經의 內容을 듣고 "마음의 귀"는 마치 그 또는 그女가 하나님과 對話하고있는 것처럼, 그리고 하나님은 討論 할 主題를 提案하고 계신다.라고 默想의 目標를 提示했다.

토마스 아퀴나스 는 默想에 關하여 다음과 같이 썼다. "人間 共同體의 有益을 위해서는 默想의 삶에 獻身하는 사람들이 있어야한다." 토마스 아퀴나스를 硏究한 獨逸人 基督敎 哲學者 조셉 避퍼 (Josef Pieper)는 다음과 같이 論評했다. "人間 社會의 한가운데에 保存되어있는 眞實性은 한 番에 同時에 쓸모 없으며 모든 可能한 使用에 對한 尺度가 된다. 따라서 眞實을 維持하는 것도 考慮 中이다."

같이 보기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