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몽 라디게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레몽 라디게
Raymond Radiguet
作家 情報
出生
생모르데포歲
死亡
파리 16具
國籍 프랑스
言語 프랑스語
職業 作家 , 言論人 , 是認 , 小說家
學歷 리세 샤를마뉴
父母 Maurice Radiguet (簿)
同居人 Beatrice Hastings
Irene Lagut
主要 作品
Le Diable au corps , Le bal du Comte d'Orgel
署名

墓碑
墓所 페르 라셰즈 墓地
Grave of Radiguet

레몽 라디게 (Raymond Radiguet, 1903年 6月 18日 ~ 1923年 12月 12日 )는 프랑스 小說家 이다.

파리 近郊에서 出生이며, 出征 兵士의 아내와 少年의 戀愛를 冷靜하고 官能的인 筆致로 그린 小說 《肉體의 惡魔》(1922年) 로 一躍 是認 아르튀르 랭보 와 比肩할 神聖으로 登場하였다. 以後 멘討價 되어준 張 콕토 와 親密한 關係를 맺어 모더니스트 作家로 活躍했으나, 그 해에 "나는 사흘 後면 新(神)의 兵士(兵士)에게 銃殺을 當할 거야"라고 콕토에게 말한 얼마 後 兵士 하였다.

1924年 遺作 《도르젤 伯爵의 舞蹈會》가 出版되었으나 《클레브의 아낙네들》 等 古典的 心理小說을 模倣하여, 이른바 戰後 風俗의 亂雜함에 故意的으로 反抗한 點에 獨自性이 있으며 社交界를 背景으로 한 單純하고 理智的인 戀愛心理의 分析이 체스 選手 같은 明晳한 意識과 過程으로서 描寫되고 있다. 前作을 凌駕하는 傑作이라는 評을 받고 있다. 이 外에 詩集 《타오르는 뺨》(1920年) 外에 戱曲 作品이 있다.

韓國語 飜譯 [ 編輯 ]

  • 원윤수 옮김, 《肉體의 惡魔》, 민음사, 2014年 5月 16日
이 文書에는 다음커뮤니케이션 (現 카카오 )에서 GFDL 또는 CC-SA 라이선스로 配布한 글로벌 世界대백과사전 의 內容을 基礎로 作成된 글이 包含되어 있습니다.